[월드투데이 박은주 기자]
6일 정오 멜론을 비롯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 뮤직비디오 전편을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티저 영상에 등장했던 아이유 허지웅 윤종신 브아걸 조권 조형우 이민수 작곡가 등 절친한 동료들의 이전에 비해 좀 더 솔직하고 파격적인 고백들이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겼다.

특히 허지웅은 “결핍의 아이콘", "나한테 끼 부리는것 같다”며 가인에 대해 폭로했다.

또한 뮤직 비디오 중간 중간에는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화려하면서도 농염한 가인의 퍼포먼스가 선보이며 실제 방송에서는 어떤 대담한 무대를 보여줄지 관심이 주목된다.

▲ [사진=가인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 뮤직비디오 캡쳐]
그동안 가인 곁에서 함께한 스텝과 동료들이 바라본 가인의 모습과 그 소문과 진실에 대해 신랄하게 폭로하는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제작된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 뮤직비디오는 ‘돌이킬 수 없는’, ‘피어나’ 등 가인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끌어내온 황수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실제 가인과 동고동락하는 매니저, 스타일리스트, 포토그래퍼 등 스텝들의 모습까지 가감 없이 담아냈다.

타이틀곡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은 어반 계열의 미니멀한 사운드와 그루브한 베이스 라인이 잘 어우러진 펑키한 팝 뮤직으로 도입부의 피아노 선율과 베이스 라인은 몽환적이고 대담한 느낌을 나타낸다. 또 연예인에게는 독이 될 수 있는 '소문'이라는 주제를 특유의 신선함으로 표현해 주목되고있다.

가인은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6일 오후 6시 생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 [사진=가인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 뮤직비디오 캡쳐]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