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보건소, 치매 예방 집중
상태바
진도군 보건소, 치매 예방 집중
  • 월드투데이
  • 승인 2014.02.06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 보건소, 치매 예방 집중

진도군 보건소가 인구의 초고령 사회로 인해 치매 환자가 날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치매검진과 치료 관리비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6일 진도군에 따르면 보건소가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해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연중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1차 선별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에 따라 2-3차 진단, 감별 검사 필요시 협력병원인 해남우리병원에서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2차 치매진단검사는 치매 신경 인지검사를 비롯해 일상생활 척도 검사, 치매척도 검사와 함께 전문의의 진료가 진행되며, 2차 검사결과 치매의심 환자의 경우 혈액검사, 요검사, 뇌영상 촬영 등의 3차 감별 검사를 추가로 실시한다.

군은 치매 진단 검사와 감별검사에 소요되는 약 10만원의 검사비용을 지원하며, 치매환자가 발견되면 보건소에 등록 후 건강관리, 기저귀지원, 가족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대상자가 전국 가구 평균소득의 100% 이하인 경우 월 3만원 한도로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등 치매로 인한 군민들의 부담을 줄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치매 위험군에 대한 교육, 홍보로 치매 발생을 억제하고, 발견된 치매환자에 대해서는 치매환자 자모모임, 사례관리 등 지속적인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월드투데이    webmaste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16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