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방지대책본부 23개소 설치?비상근무체제 가동 등 6월 8일까지 산불비상근무 체제

 

 

가동 등 6월 8일까지 산불비상근무 체정읍시가 지난 7일 산불방지 발대식을 갖고 산불 방지에 총력 대응해나가기로 했다.

시는 "봄철 건조기간 산불예방 및 신속한 진화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발대식을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및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시는 산림녹지과 및 각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산불방지대책본부 23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오는 6월 8일까지 산불비상근무 체제에 들어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시는 산불 감시인력 118명(산불 감시원 82명, 산불 전문예방진화대 36명)을 선발하여, 산불취약지에 집중 배치했다.

또 지난달 산불감시 카메라 5대(옹동면 비봉산, 칠보면 칠보산, 산내면 감투봉, 고부면 두승산, 소성면 국사봉)에 대한 점검을 마쳤고 산불 진화차 4대와 등짐펌프 200점 등 진화장비 24종 1785점에 대한 점검도 마쳤다.

김생기시장은 "농사 준비철을 맞아 논?밭두렁 소각 및 농산 폐기물 소각으로 봄철 산불발생 위험도가 높아질 우려가 있다"며 "산불예방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올해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및 홍보활동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