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함께하는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
상태바
충남교육청, 함께하는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
  • 월드투데이
  • 승인 2014.02.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 선생님을 위한 교직원 업무경감 설명회

▲ 새내기 선생님을 위한 교직원 업무경감 설명회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6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유·초등학교 신규임용 예정자와 복직 교사를 대상으로 '교무·학사 업무 매뉴얼'활용 방법과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상황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충남교육청에서 개발·운영하고 있는 '교무·학사 업무 매뉴얼'은 신규 교사도 별도의 도움자료 없이 학교의 모든 업무를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지원받아 처리할 수 있도록 제작돼 활용성 측면에서 전국 최고수준으로 평가받는 등 타시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기도 하다.

설명회에서는 새롭게 교직생활을 시작하는 교사들을 위한 매뉴얼 활용 방법을 비롯해 각종 사업추진시 학교현장의 의견수렴, 학교평가 개선, 연구학교 운영의 내실화, 공문서 효율화, 공모사업 운영방법 개선, 학교홈페이지 팝업/배너 게재의 일원화, 학교급식 식재료 구매방법 개선, 학교 시설사업 기술업무 지원 등에 대한 교육청의 추진현황과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경감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정책을 추진하고, 업무매뉴얼의 업데이트를 통해 교직원 업무경감 만족도가 더욱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월드투데이    webmaste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21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