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14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사업학교 관계자 연수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2014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사업학교 관계자 연수
  • 얼드투데이
  • 승인 2014.02.1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학교, 행복한 마을을 가꾸는 교육복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동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라경)은 2월 10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관내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사업학교(유치원 포함) 및 관련 지역 기관을 대상으로 관계자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12개 유치원 원장과 16개 초등학교·13개 중학교의 학교장, 행정실장, 부장교사, 지역사회교육전문가 등, 90개 지역기관의 기관장 및 실무자 등 총 20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한다.

연수에서 참석자들은 "행복한 학교, 행복한 마을을 가꾸는 교육복지"를 주제로 기존 지원대상인 저소득 가정의 학생과 학교 부적응학생, 기초학력 미달학생, 다문화 학생 등 특별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동작교육청에서는 2010년부터 아침밥 못먹는 아이들에게 아침밥을 챙겨주는 조식지원사업,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축구동아리 한마당 축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지원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 및 교사, 학부모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아왔다.

2014년도에는 집중지원 대상 학생의 회복탄력성 신장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사업을 중점사업으로 정하여 학교가 중심이 되고 마을 단위로 학생들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체계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 서로의 사업을 공유하고, 고민을 나누는 등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동작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14년에는 '행복한 학교, 행복한 마을'을 가꾸어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며 나눔을 실천하는 동작 행복교육을 함께 실천 할 계획이다.

 

얼드투데이    webmaste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29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