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서신도서관 2014 상반기 청소년 독서토론 '청마루' 운영
상태바
전주 서신도서관 2014 상반기 청소년 독서토론 '청마루' 운영
  • 월드투데이
  • 승인 2014.02.1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십대, 꿈과 생각에 날개를 달다.

전주시 평생교육원(원장 성하준) 서신도서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토론의 방법을 지도 및 토론함으로써 학습능력 향상과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청소년 독서토론 '청마루'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의 진행방식은 성인독서동아리 '청솔모' 회원 3명의 지도하에 교과 연계 및 다양한 장르의 선정된 도서를 읽고 주제도서에 대한 자료조사와 다양한 토론의 방법 및 실전독서토론 기술을 익혀 자신감 있는 독서토론 및 독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진행하게 되며 지난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 독서토론 '청마루'는 중학생 1학년∼고등학생 2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 8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신도서관 3층 회의실에서 운영된다.

성하준 평생교육원장은 "독서토론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업성취와 독서능력 향상을 기대해 보며 서신도서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유로이 인문학적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 독서토론 문화 정착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 접수는 2월 12일(수)부터 선착순 방문접수이며 재료비 6만원이다.
 

월드투데이    webmaste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29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