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뼈 건강은을 기공체조로 다져요"

샘골보건지소는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골다공증 및 관절염 질환자 30명을 대상으로 골밀도 향상 및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1기 골다공증 관리 및 기공체조 교실'을 운영한다.

'골다공증 관리 및 기공체조교실'은 이달 11일부터 4월30일까지 12주에 걸쳐 운영된다.

혈압과 혈당, 골밀도 검사 등 기초 사전검사를 실시한 후 골감소 및 골다공증 유증상자를 대상으로 하여 골다공증에 질환에 대한 건강강좌를 제공하고 주1회 기공체조 운동을 통해 대상자들의 건강관리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11일 첫날에는 예수대학교 간호학과 양명석 교수가 '골다공증 질환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갱년기 여성들에게 흔하게 발병하는 질병인 골다공증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의학정보 및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운동법, 식이요법에 대해 강의, 참여 대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샘골보건지소 관계자는 "갱년기 여성들을 위해 골다공증 관리 및 기공체조교실을 3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운영, 골다공증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운동법을 보급하여 시민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기 골다공증 관리 및 기공체조교실은 이달 11일부터 4월 30일(12주)까지 매주 화요일 샘골보건지소 교육실(2층)에서 실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샘골보건지소 출산보건팀(☏063.539-67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