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14 제 1차 생활안정기금 융자금 지원 실시
상태바
도봉구, 2014 제 1차 생활안정기금 융자금 지원 실시
  • 김도근 기자
  • 승인 2014.02.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욕만으론 만사 그림의 떡?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도봉구, 총2억 7천만원 규모의 생활안정기금으로 저소득 구민의 생활안정 지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자립의욕이 있는 저소득 구민들의 생활안정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하여 2014년 제1차 생활안정기금 융자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활안정기금 융자금은 연간 총2억 7천만원 규모로 지원되며 신청 대상은 도봉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세대주로 재산세 연 20만원 이하 납세자이며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4인 가구 기준 5,157,230원)이하인 자이다.

융자금은 가구당 2천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융자 조건은 연이율 3%, 2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다.

융자금은 ▲소규모 상점(가게) 및 이에 준하는 상행위를 위한 자금 ▲무주택자에 대한 전세금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의 자녀 학자금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구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융자 상담·신청을 하면, 우리은행 도봉구청 지점의 대출 상환능력 검증과 생활안정기금 융자대상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20일 이후 융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자립의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문제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이번 생활안정기금 융자금 지원이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도근 기자    webmaste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57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