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문화올림픽 기반 마련을 위해 설립된(재) 강원국제미술전람회민속예술축전 조직위원회(이하"조직위원회")가 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문화올림픽 준비의 첫발을 내 딛는다.

조직위원회는 김병호조직위원장을 비롯하여 4개팀 15명의 사무국 요원으로 구성되며 향후 2014년 강원국제민속예술축전과 2015년 강원 국제미술전람회의 차질 없는 준비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하여 조직위원회 이사, 운영위원들과 강원도의회 도의원 및 강원도 예총·민예총 문화예술계 인사 다수가 참여하여 강원도문화예술발전에 대한 공통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조직위원회 사무실은 수시로 민속예술축전과 미술전람회의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지역예술가 등 전문가 의견수렴을 위해 개방형으로 운영된다.

(재)강원국제미술전람회민속예술축전 조직위원회는 미술전람회와 민속예술축전을 통해 도민은 물론 전 국민적 올림픽개최 공감대 형성과 올림픽 개최도시 축제분위기 조성 등 강원예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재)강원국제미술전람회민속예술축전조직위원회 김병호 위원장은 "향후 개최될 민속예술축전과 미술전람회를 한국적이고 강원도적인 정체성을 담아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문화올림픽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