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김병훈 기자]
경상남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사천시장 정만규)는 제62차 정기회를 2월 25일 오후 3시에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전국협의회 운영사항 보고와 중앙정부 정책 건의사항 회시 결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중앙정부 정책건의사항 회시 내용으로는 지난해 10월 제60차 정기회시 건의한 "공공환경시설 기술진단(사천시)개정"외 4건으로 검토 결과 수용 곤란 4건과 중장기 검토 1건으로 회시되었으며, 미수용 사안에 대하여는 법령개정 추진 시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전국 기초자치단체 소속 지방공무원 상호간 유대 증진과 친목도모를 위한 '제2회 전국 시·군·구 공무원 탁구대회」에 경남도 대표로 출전할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제2회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배' 시·군 공무원 탁구대회를 지난 22일 거창군 체육관에서 개최하였으며,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우승을 거둔 창원시청 탁구동호회와 단체전 준우승인 창녕군청 탁구동호회, 개인전 준우승에 거창군청 소속 공무원이 오는 2월 28일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전국협의회장기 탁구대회에 출전키로 하였다.

한편 정기회에 참석한 시장·군수들은 영남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를 현장 방문하였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