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안산·안양·시흥·군포·의왕·과천시 7개 기초단체장으로 구성 레저세 재정보전금 배분 비율 확대·채무 힐링센터 조례 제정 추진의 건 원안가결

 [월드투데이 정은채 기자]
지난 25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제56차 정기회의가 개최됐다.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는 경기도 중부권에 위치한 지방자치단체 간에 행정사무의 일부를 공동 협의·처리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광명시, 안산시, 안양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및 과천시 등 경기도 내 7개 기초단체장을 회원으로 하여 구성되었다.

정기회의는 2개월에 한 번 개최되고 있으며 현재 김철민 안산시장이 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양기대 광명시장, 김철민 안산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김윤주 군포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및 여인국 과천시장 등 시장 전원이 참석하여 어느 때보다도 열띤 분위기 속에서 회의가 진행되었다.

회의 서두에 간사인 임흥선 안산시 정책기획과장으로부터 제55차 회의 추진결과 및 제54차 회의 안건 건의사항 회신결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다음으로 이번 회의 안건에 대한 협의와 차기 회의 개최시기 및 개최지 결정 등의 순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회의 협의안건은 총 2건으로 '지방재정법 및 경기도 조례 개정을 통한 레저세 재정보전금 배분 비율 확대의 건'과 '채무 힐링센터 조례 제정 추진의 건'이었으며 회의 결과는 참석 시장 전원의 만장일치로 2건 모두 원안가결되었다.

기타 안건으로는 '차기 회의 개최 시기 및 개최지 결정의 건'이 있었으나, 이 건은 민선6기 지방선거 이후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가 구성된 후 결정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