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두 "與원내지도부 극단주의자" vs 김재원 "민주당 강경파에 휩쓸려"

▲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유일호 새누리당 대변인과 김관영 민주당 대변인이 여야 대표회담 결과에 대한 브리핑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월드투데이 = 전병길 기자]

여야가 26일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와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전날 회동에서 빈손으로 돌아선 것과 관련해 네탓 공방을 벌이고 있다.

회동이 국가기관 대선 개입 의혹 특별검사제 도입에 대한 접점을 찾지 못하면서 결렬된 가운데,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강경파에 끌려다니느라 본심과 다른 목소리를 못 내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고, 민주당은 “강경파인 새누리당 지도부 탓에 특검 논의 자체가 힘든 것”이라고 각자 나름대로 해석을 하고 있다.

네탓 공방전은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과 민주당 민병두 의원이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상반된 입장을 밝히면서 촉발됐다.

민 의원은 "새누리당은 지금 원내 지도부 자체가 극단주의자"라며 "때문에 당이 강경파에 휘둘리는 게 아니라 당 자체가 강경파"라고 지적했다.

이에 김 의원은 "오히려 민주당이 강경파에 휩쓸려서 협상의 전면에서 본심과 다른 목소리를 내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 문제는 합리적인 의견으로 합리적인 결론을 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고 지금 이 상황에서 특검을 수용할 순 없다는 것을 민주당도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민 의원은 "민주당은 어느 때보다 이 문제에 대해 내부에서 소통이 잘 되고 있고 고도의 집중력을 갖고 있다"고 반박했다.

민 의원은 또 "최근 새누리당 내 합리주의자들 중심으로 박 대통령의 시정연설이 이 문제(특검 수용)를 야당과 논의해서 합의한다면 수용할 수 있다는 듯 아니냐는 쪽의 해석으로 기운이 바뀌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김 의원은 "그것은 아니다"라며 "특검을 받아들이는 문제에 대한 기류가 달라졌다고 해석할 순 없는 상황이다. 전혀 기류에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두 의원의 서로 상반된 입장에 대해 여야는 서로의 주장이 맞다고 표현 갈등이 깊은 것을 알수 있어 주목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