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각서 민심 이반 임계점 향해 소용론 제기

▲ 새누리당 의원 총회

[월드투데이 = 이상규 기자]
새누리당 일각에서 국가정보원의 대선개입으로 인한 난국을 풀기 위해 특별검사제를 수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어 주목된다.
이작까지는 소수 의견이긴 하지만 '특검 절대 불가'의 기존 입장에서 한 발짝 물러서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는 것.

새누리당 한 고위 인사는 "정국을 풀기 위해서는 특검을 수용해도 무방하다"고 밝혔다. 한 초선 의원도 "솔직히 말해 특검이 유일한 출구 아니냐"고 말했다. 극단적인 대치 정국을 풀기 위해서는 특검 수용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검찰 수사로 121만여건의 대선개입 트위터 글이 무더기로 발견된 후 민심 이반에 대한 우려가 높아진 게 주된 배경이다.

한 당직자는 "지금은 민주당의 무능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유지되면서 정부를 지탱하고 있지만 너무 코너로 몰아가면 민심이란 한순간에 변할 수 있다"며 "민심이 지금 임계점을 향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또 다른 당 관계자는 "지금 당내에서 진짜로 국정원이 조직적으로 대선에 개입한 것 아니냐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며 "박 대통령이 더 이상 늦추면 위험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특검이 야당의 탈출구는 물론 여당의 유일한 해결책이라는 지적도 있다. 한 여권 인사는 "국정원 댓글 초기면 일부 국정원 개혁과 남재준 원장의 해임 정도로 충분했는데 이제는 그것으로는 불가능해졌다"면서 "여야 공통 탈출구인 특검을 수용치 않으면 남은 것은 내년 지방선거 전까지 전면전을 벌이는 것뿐"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황우여 대표가 "특검은 당내 의견을 들어봐야 한다"고 밝힌 것도 종전에 비해 한결 여유 있는 태도다. 황 대표는 전날 "특위에서 성과를 본 다음에 특검으로 해서 풀면 되지 않겠느냐"며 여지를 남겨 주목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