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뉴스팀 ]
현지시간으로 1일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후속 모델 카브레라의 'MOT'의 공식 티저 사이트가 오픈됐다. MOT는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순간을 말하는 스페인 투우 용어 '모멘트 드 라 베르다드(Moment De La Verdad)'의 영문인 모멘트 오브 트루스(Moment of Truth)의 머리글자다. 

람보르기니는 티저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거나 메일 주소를 남기면 새로운 정보를 가장 먼저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 봄 제네바 모터쇼 데뷔를 앞 두고 있는 람보르기니 카브레라는 세스토 엘레멘토와 아벤타도르 디자인이 적절하게 혼합된 디자인에 전고를 낮추고 전장과 전폭은 늘려 가야르도보다 더욱 날렵한 외관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전면부는 헤드라이트 아래에 대형 에어인테이크 홀이 배치되고 세스토 엘레멘토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후륜 횔 하우스 윗 쪽에도 두 개의 공기흡입구를 적용했다. 카브레라는 2015년형 아우디 R8의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으며 경량 알루미늄과 탄소섬유로 제작돼 차체 중량을 1500kg 이하로 줄였다.

V10 5.2리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54kgㆍm의 성능이 예상되고 있으며 가격은 2억원대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다.

한편, 이 사이트가 (http://www.hexagonproject.com/#!/en/share) 로드되고 스터트 버튼을 누르면 카브레라의 배기음을 들을 수가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