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양념장 레시피, '빅마마 이혜정표' 핫 이슈

[월드투데이 김복희 기자]

13일 뜬검없이 빅마마 이혜정표 만능 양념장 레시피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날 주목을 받고 있는 만능 양념장은 '파양념', '된장양념', '간장양념'의 세가지로 구성돼 있다.

이가운 데 '파양념'은 굵은 파, 소금, 콩깨 등으로 만들어 볶음밥 요리에 활용하면 좋다.

또 '된장양념'은 시중에 파는 된장, 양파, 버섯, 마늘, 청주 등이 재료이며 된장찌개에 넣으면 맛이 일품이다.

마지막 '간장양념'은 간장, 맛술, 다시마, 대파, 통후추, 청양고추, 레몬 등으로 간을 해서 나물이나 조림요리에 활용한다.

이 같은 빅마마 이혜정의 양념장 레시피는 어떤 요리에 넣어도 훌륭한 맛을 낸다고 극찬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날 네티즌들이 주목하는 만능양념장은 지난해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만능 양념장 레시피를 선보인 것.

이날 이혜정이 선보인 만능 양념장 레시피는 파 흰 부분 2대, 소금 1큰술, 통깨 2큰술, 참기름 3/2컵이 필요하다.

파 흰 부분을 곱게 다져 소금을 넣으며 이를 가열하지 않은 프라이팬에 중불로 기름 없이 볶은 다음 파가 익으면 통깨를 넣고 약한 불로 2분 정도 더 볶는다.

여기에 참기를을 넣으면 만능 양념장 레시피가 완성돼 그 맛에 폭 빠질 수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