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릴리M JYP행 이유는?

[월드투데이 박경아]

호주 출신인 릴리 M은 SBS ‘K팝스타 4’에서 다양한 매력과 뛰어난 실력으로 극찬을 받았다. 15일 JYP엔터테인먼트는 "릴리M과 지난 14일 연습생 계약을 맺었고,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연습생 트레이닝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어 JYP측은 "릴리 M은 춤, 노래 모두 글로벌 스타가 될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인재"라며 "JYP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훌륭한 스타로 키워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녀의 JYP 행은 의외의 결정이라는 게 관계자는 물론 다수 누리꾼의 의견이다. 양현석은 ‘K팝스타4’에서 릴리 M의 노래를 듣자마자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그녀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그는 최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릴리 M과의 만남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고 한다.

하지만 릴리M은 음악 외적인 배우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JYP행을 결정한 듯 싶다.

이에 대해 릴리M 측은 “릴리는 아직 어린 학생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타가 되기 위한 트레이닝 시스템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학생으로서의 본분과 인성을 중요시 하는 회사라 판단해 계약을 맺게 됐다”라고 털어놨다.

릴리 M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저는 ‘K팝스타4’ 출연 이후 정말 감사하게도 많은 소속사에서 러브콜을 받았다. 많은 고민과 부모님과의 상의 끝에 드디어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힘든 결정이었던 만큼 저의 선택에 실망보다는 존중과 격려를 해 달라”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