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한국은 몇 시부터 업그레이드?

[월드투데이 이지은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29일 오전 8시로 예정됐다.

이번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기존 윈도우7, 윈도우 8.1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오는 2016년 7월 29일까지만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10은 윈도우8에서 사라졌던 '시작' 버튼이 돌아왔으며 모던UI를 적용해 기존 윈도우8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윈도우10에는 애플의 '시리', 안드로이드 '구글 나우'와 비슷한 음성 인식 프로그램 '코나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코타나' 프로그램을 아직까지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윈도우10에는 '엣지'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도 담겨 있다. '엣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보다 더 최적화 됐으며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노트'와 결합돼 웹 페이지에 바로 노트할 수 있으며 친구와 공유도 가능하다.

이어 생체인증 프로그램인 '윈도헬로' 기능도 생겼다. 윈도우10에서는 '윈도헬로'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얼굴 뿐만 아니라 홍채, 지문 등으로도 인증할 수 있다. 다만 생체 인식 장치가 있어야 한다.

이 외에도 윈도우10 사용자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통합 알림창인 '액션 센터'와 화면을 여러 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데스크톱', 모니터 화면을 4개로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스냅 기능'이 담겨 있어 전작보다 더욱 편리함을 갖췄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