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카스텐, 게임 테마 녹음 팬들 음악대장열기 식지 않아 좋다
[월드투데이 정새무기자]

국카스텐 하현우가 나와야 음악대장을 이길수 있다는 우스갯 소리가 나올정도로 음악대장이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그러나 국카스텐의 인기는 그 바람에 더 긴장감 있게 올라가고 있는 것.

라이엇 게임즈는 24일, 리그오브레전드(Lo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록밴드 국카스텐이 연주하고 노래한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서머 테마송 ‘챌린지(Challeng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그동안 라이엇 게임즈는 여러 대중문화 또는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음악을 소재로 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한국 LoL 플레이어와 e스포츠 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2016 LCK 테마송을 제작하기로 했다. 곡의 타이틀이나 컨셉트인 ‘챌린지’는 내가 도전하고 이겨야 할 상대가 바로 어제의 나, 곧 자기 자신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라이엇게임즈제공

해당 음원과 뮤직 비디오는 게임 및 e스포츠의 재미와 박진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준비된 새로운 시도로 LCK 현장의 열기와 다이내믹한 e스포츠의 면면, 더 나아가서는 플레이어들의 끝없는 도전 정신을 응원하고 기리기 위한 내용으로 제작됐다.

특히 앞서 20일, 짤막한 티저 영상만 우선 공개된 데 비해 실제 LCK 테마송 ‘Challenge’ 뮤직 비디오에는 LCK에 참여하는 프로 플레이어들의 여러 모습과 테마송을 부른 인기 록밴드 국카스텐의 파워풀한 공연 모습이 담겼다.

국카스텐은 열정적인 스타일의 록 음악을 통해 국내 음악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밴드이다. 국카스텐 내 다수의 멤버가 게임을 좋아하고 LoL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음원에 많은 LoL 플레이어들이 공감하고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25일부터의 본격적인 LCK 서머 진행에 앞서 공개된 해당 테마송은 향후 대회현장 및 방송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또 LoL 홈페이지 내 마련된 마이크로사이트 외에도 멜론, 벅스, 엠넷 및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다양한 음원 사이트에서도 해당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