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림이 이런모습도?...바니걸
[월드투데이 정새무기자]

김예림이 계약이 종료되어 새로운 곳을 찾아나선다. 김예림은 슈스케가 끝난 뒤 2012년 여름부터 기획사를 알아보았으나, 맞는 기획사를 찾지 못했다가 2012년 9월 3일 종신옹 윤종신의 미스틱 89와 계약하게 되었다고.

이후 2013년 5월 투개월로 컴백할 계획이었으나, 도대윤이 미국에서 고교를 졸업하기로 하면서 잠시 미국으로 가게 되었고, 결국 김예림의 솔로 활동이 시작되었다. 6월 17일에 EP A Voice를 발표, 본격적으로 데뷔했다. 타이틀곡은 All Right. 조정치와 하림이 참여한 앨범이기도 하고. 성시경에 따르면 조정치의 백 보컬이 부담스럽다고 한다(...)'Alright'에 등장하는 조정치 파트에 대해 부정적인 피드백이 많았다. 사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 파트를 윤종신이라고 오해를 했으나, 윤종신에게 한 트위터 사용자가 "당신 목소리가 들어간 부분이 곡을 망쳤다"라고 말하자 윤종신이 "저 아니고 정치에요..."라고 답변해주었다.

 

▲ 슈어제공

7월 6일 성시경의 FM 음악도시에 출연했다. 종전 2011년말 투개월로 출연한 뒤 약 1년 반만에 음도 출연인 셈. 여담이지만 은근 귀여운 모습을 보여줬다(...)

8월 27일 미니앨범 2집 'Her Voice'의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 'Rain'을 발표했다. 'Rain'의 경우 유능한 프로듀서인 윤종신이 김예림이라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매력을 극한까지 끌어올려낸 곡(과 뮤비)라고 평가된다.

9월 9일 두 번째 EP Her Voice를 발표했다. 타이틀곡은 스윙스가 피쳐링한 Voice.

11월 18일 정규 1집 Goodbye 20을 발표했다. 과거 EP에서 냈던 곡들을 포함해서, 신곡 2곡이 추가되었다. 특히 타이틀곡 'Goodbye 20'은 20살의 고민을 잘 표현했다고 평가되었다. 정규 1집에는 정석원, 윤종신, 검정치마, 메이트의 정준일, 이상순, 페퍼톤스, 스윙스, 이규호 등 쟁쟁한 작곡가들이 참여하였다. 종신옹의 음악 준노예 총집합

11월 29일 응답하라 1994의 '행복한 나를'을 리메이크했다. 다만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듯.

12월 3일 QTV의 은희상담소에 출연했다. 어릴 때 god의 팬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god의 멤버 데니 안도 같이 출연(...) 성공한 덕후

12월 4일 라이브의 황제 이승환과의 듀엣곡 "비누"가 발매되었다. 이 곡은 2014년 3월 이승환 11집에 수록된다.

제 28회 골든디스크, 2013 멜론 뮤직 어워드, 제 3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받는 등 2013년 떠오르는 신예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