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통신 게임
포켓몬 고 속초가서 직접잡은 포켓몬자랑...귀여움에 녹아

포켓몬 고 속초가서 직접잡은 포켓몬자랑...귀여움에 녹아 

[월드투데이 정새무기자]

 

처음 앱에 로그인한 후,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바타를 생성한다. 플레이어는 아바타의 성별, 헤어스타일, 피부색, 눈동자색을 선택할 수 있고, 몇 개의 옷을 선택할 수 있다. 아바타가 생성된 뒤에 플레이어 위치한 주변 지역의 지도와 함께 아바타가 플레이어의 현재 장소에 나타난다. 포켓몬 체육관과 포켓몬 스탑(PokéStop)이 지도에 표시된다.

   
 

플레이어가 현실 세계를 여행할 때 아바타는 게임의 지도를 따라 움직인다. 서로 다른 포켓몬 종이 세계의 다른 지역에 서식한다. 예를 들어 물 타입 포켓몬은 일반적으로 물 근처에서 발견된다. 플레이어가 포켓몬을 발견했을 때에는 증강 현실(AR) 모드에서 그것을 보거나 실재처럼 보이는 배경과 함께 보게 된다. AR 모드는 포켓몬의 이미지가 현실에 정말로 있는 것처럼 나타내기 위하여 플레이어의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와 자이로스코프를 이용한다. 플레이어는 활성화된 AR 모드가 켜진 상태에서나 꺼진 상태에서나 자신이 발견한 포켓몬의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다.

 

다른 포켓몬스터 시리즈와는 달리 포켓몬 고의 플레이어는 야생 포켓몬을 잡기 위해 포켓몬과 싸움을 하지는 않는다. 포켓몬을 발견하면 플레이어는 포켓몬을 향해 포켓볼을 던진다. 포켓몬이 성공적으로 잡히면 포켓몬은 플레이어의 소유가 된다. 포획 성공률의 요소는 적절한 힘, 적절한 시간, 사용된 포켓볼의 타입을 포함한다. 야생 포켓몬을 포획한 후에는 플레이어는 게임 내의 두 가지 통화인 캔디와 스타더스트를 보상으로 받는다. 포획 성공으로 받는 캔디는 포켓몬이 속한 진화 단계에 달려 있다. 플레이어는 스타더스트와 캔디를 포켓몬의 전투력(combat power; CP)을 올리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포켓몬을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캔디만이 필요하다. 이 게임의 궁극적 목적은 포켓몬을 포획하고 진화시켜 포켓몬 도감을 완성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새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스타 화보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