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가을 트렌드 컬러, 맥이 발표한 립 메이크업 포인트는?

[월드투데이 박소진 기자]

(사진= MAC)

매 시즌 별 메이크업 트렌드 전망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내놓으면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에서 2016 AW 메이크업 트렌드를 발표했다.

전 세계 250여 개 이상의 주요 컬렉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맥(MAC)은 이번 2016 AW 시즌 트렌드를 ‘정교함과 개성의 만남’으로 정의했다. 클래식하지만 모든 요소를 좀 더 정교하게 절제시키면서 예술적이고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이번 16 AW 시즌 트렌드의 핵심이다.

맥이 제안한 '샤프'(Sharp) 메이크업 룩은 검붉은 컬러의 립 메이크업이 포인트다. 이번 시즌에도 어김 없이 주목받는 레드 컬러는 지난 시즌과 다르게 컬러가 더욱 검붉어졌다. 

연출법 역시 더 정교해진 것이 특징이다. 매트함과 반짝이는 촉촉함 등 다양한 텍스처를 통해 연출이 가능한 것도 눈여겨봐야 한다.  

레드 컬러 립을 연출할 땐 '정교함'이라는 트렌드에 맞게 입술 라인을 따라 깔끔하게 그려내야 한다. 입술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다른 포인트 메이크업은 최대한 배제하고 결점 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연출한다. 

칼같이 정확하고 강렬한 블랙 아이라인의 '레이저'(Razor) 룩은 터프하고 강렬한 블랙 아이가 돋보이는 메이크업이다. 군더더기 없이 정교하고 날카로운 아이라인으로 포인트를 더한다. 자신의 눈 모양에 알맞는 라인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