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 자이’ 인기 이유는? ‘힐링부터 교육까지’

사진=명륜 자이

아파트투유로 청약 접수가 시작된 ‘명륜 자이’의 인기가 뜨겁다.

8일 아파트투유에 부산 동래구 명륜동 자이 아파트의 1순위 청약 접수가 시작됐다.

명륜자이는 총 478가구가 공급되는데, 8일 1순위 청약 접수에 이어 9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명륜자이 지하에는 주민들을 위한 휴게실과 피트니스센터가 준비돼 있다. 피트니스센터 내에 GX룸과 샤워실이 완비돼 있다. 또 단지 내에 실내골프연습장도 조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공부를 할 수 있는 독서실이 마련돼 있으며 약 15만 권의 전자책이 소장된 도서관이 있어 학부모들의 눈길을 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스쿨버스 대기 공간인 맘스 스테이션도 마련돼 있다. 또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승강기 핸드레일에 비상 호출 버튼이 배치돼 신속하게 방재실과 연결이 가능하다. 명륜자이 인근에는 동래고, 중앙여고, 대명여고, 부산용인고, 명륜초, 동래중, 내성중, 유락여중, 동해중, 부곡여중 등 학교가 밀집해 있어 학군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명륜자이에서는 스마트폰과 연동된 홈네트워크시스템으로 가스밸브, 조명,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인근에 동래역과 명륜역이 있어 더블역세권을 자랑하며, 온천천 시민공원·동래사적공원·금강공원 등 자연환경과 롯데백화점·메가마트·대동병원·동래구청·동래시장 등 생활편의시설, 복천박물관·부산동래문화회관·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등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한편,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9월 20일이며 계약일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