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살균제 치약 환불 방법 ‘구매 확인 필요 없는 곳은?’

사진=메디안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포함돼 논란이 된 아모레퍼시픽 11종의 치약이 오늘부터 환불이 가능하다.

28일 오전 9시부터 가습기 살균제 성분(CMIT/MIT)이 검출된 치약 11종에 대한 교환과 환불이 시작됐다.

문제가 된 치약은 ‘메디안 후레쉬 포레스트 치약’, ‘메디안 후레쉬 마린 치약’, ‘메디안 바이탈 에너지 치약’, ‘메디안 바이탈 액션 치약’, ‘메디안 바이탈 클린 치약’, ‘메디안잇몸치약’, ‘송염 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송염 명작 치약), ‘송염 청아단 치약 플러스’, ‘뉴송염오복잇몸 치약’(송염 오복 치약), ‘본초연구 잇몸 치약’, ‘그린티스트 치약’ 등 11종이다.

해당 제품은 구매처, 구매일자, 사용여부, 본인구매여부, 영수증소지여부 등과 상관없이 가까운 판매처,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 유통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 받을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사용 중이던 제품이거나 영수증이 없어도 고객센터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구매 내용이 확인되지 않아도 환불이 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은 영수증 또는 카드 명세서 등을 통해 구매 내용이 확인돼야 환불을 할 수 있다.

GS25, CU, 세블일레븐 등 편의점에서는 구매 내용이 확인된 소비자에 한해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을 통할 경우 택배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환불은 결제수단과 관계없이 100% 현금으로 지급되며 현재 판매가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