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모녀 산부인과 주치의, 의료농단 의혹서 급부상

사진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월드투데이 문두희 기자]

 

비선실세 최순실씨 모녀의 산부인과 주치의 역할을 해온 이모 교수가 의료농단 의혹의 중심에 새로이 부상하고 있어 논란이다.

 

최씨 단골 성형외과 원장인 김영재씨와 대통령 주치의 출신인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이 두 핵심 인물을 둘러싼 특혜 의혹의 배후에 이 교수가 거론되고 있기 때문이다.

 

7일 의료계 등에 따르면 이 교수는 김씨 가족기업이 성형용 실의 서울대병원 납품을 추진하던 지난해 당시 대통령 주치의였던 서 원장과 김씨 부인 박모씨를 연결시켜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서 원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이 교수의 전화를 받고서야 김씨 부부를 처음 알았다”고 이같이 주장한 바 있다.

 

서 원장은 이후 “위(청와대)에서 관심 있다”라며 박씨를 오병희 당시 서울대병원장에게 소개시켰고, 오 원장의 요청에 따라 안종범 당시 경제수석과 김진수 복지비서관이 동석하는 자리를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계 안팎에선 서 원장이 2014년 9월 대통령 주치의로 임명되는 과정에 이 교수가 최씨와의 친분을 무기로 개입했다는 의심도 돌고 있다. 서울대병원 출신 주치의는 통상 본원 소속 중진 의사가 맡아왔던 관례에 비춰봐도,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근무하던 서 원장의 청와대 입성은 이례적이란 지적이 나온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