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아이스파크 이달 17일까지 운영, 다음시즌 기약해요

[월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여의아이스파크가 17일 운영을 마지막으로 두번째 시즌을 마감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작년 12월 9일 개장한 여의아이스파크는 이달 17일까지 총 71일간 운영되며, 10일까지 집계한 결과 총 91022명이 이용했다.

사진출처- 서울시

여의아이스파크는 아이스링크와 더불어 눈놀이터, 눈썰매장도 조성돼 도심 속 겨울 스포츠 명소로 자리 잡았다. 또한 한층 넓어진 휴게공간, 푸드코트 등 편의시설 설치로 시민들 이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2016년 시즌에는 눈썰매장, 눈놀이터를 도입해 남녀노소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했고, 넓은 휴게 공간, 실내 푸드코트, 푸드트럭존,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사진출처- 서울시

또한 대기질 측정 차량을 상시 배치해 시간 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측정해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클래식 캐롤 공연과 나눔트리 만들기를, 신정과 구정에는 설맞이 전통놀이 체험이벤트를, 상시적으로는 포토존과 스케이트 강습 등을 운영해 다양한 시민들의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사진출처- 서울시

또한 14일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여의아이스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8일부터 접수된 시민들의 사연 중 가장 공감 받았던 사연을 선정해 소개할 예정이다.

여의아이스파크는 올해 12월,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시민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다.

15일까지 여의아이스파크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의아이스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2016년 시즌 운영 결과를 토대로 보완‧개선할 점 등을 검토해 2017년 시즌에는 다양한 기업 참여를 유치해 규모를 보다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 설문조사 등 2016년 시즌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보완‧개선할 점을  검토하고 2017년에는 보다 다양한 기업 참여를 유치, 규모 등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