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탄고, 춘계연맹전 2연패 달성…‘주장’ 전세진 2골

[코리아데일리 이동욱 기자]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단의 U18팀인 매탄고가 제 53회 춘계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지난해에 이어 대회 2년 연속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사진=수원삼성블루윙즈 제공

주승진 감독이 이끄는 매탄고는 22일 경남 합천에서 열린 춘계연맹전 결승전에서 2골을 터뜨린 주장 전세진의 활약에 힘입어 청주 대성고를 2대0으로 완파하고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예선 3경기 2승 1무로 16강에 진출한 매탄고는 16강과 8강에서 뉴양동FC(4대0 승)와 장훈고(2대0 승)에 무실점 승리를 거두며 준결승 무대에 진출했다.

준결승에서는 고교 축구 전통의 명가인 언남고를 상대로 4대2로 격파하며 결승전에 올랐고, 결승전에서는 대회 돌풍을 일으키며 결승전에 오른 청주 대성고에 2대0 승리를 거뒀다.

결승전에서 2골을 기록한 공격수 전세진은 대회 6경기에서 8골을 기록하는 폭발적인 득점력을 선보였다.

지난해에 이어 춘계연맹전 대회 2연패를 차지한 매탄고는 2016년 K리그 주니어 후기리그 우승, 후기 고교축구 왕중왕전 우승에 이어 3개 대회에서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고교축구 최강자임을 증명했다.

또한 대회 최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한 주승진 감독을 시작으로 최우수 코치상(김석우), 최우수 선수상(최정훈), 대회 득점왕(전세진), 최우수 공격수상(주휘민), 최우수 GK상(박지민) 등 개인상도 모두 휩쓸었다.

주승진 매탄고 감독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서 뛰어준 덕분에 대회 2연패라는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 부상을 입은 선수들도 있었지만 대회를 치르는 동안 로테이션을 통해 모든 선수들이 경기 감각을 유지했기 때문에 좋은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더 높은 곳을 향해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지도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2008년 창단한 수원삼성 매탄고는 그 동안 `기술`, `정신력`, `인간미`의 3대 육성철학을 바탕으로 권창훈, 김건희, 유주안 등 한국 축구와 K리그를 이끌어나갈 우수한 유소년 선수들을 육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