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율이 급상승하고 있는 유력한 대권후보 안철수 후보의 딸 안설희씨가 네티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안철수후보의 가족사진이 공개되어 안설희씨의 미모가 관심을 받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안철수 가족사진

안설희씨가 관심을 끄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의혹이 제기되었기 때문이며, 확인되지 않은 의혹까지 생산되고 있다.

오늘(10일) 전재수 민주당 의원이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안철수 딸'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전재수 민주당 의원은 이날 인터뷰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 관련해 해명이 필요한 부분이 뭐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이것은 간단한 문제다"라고 대답했다.

안 후보가 2014년 고위공직자 재산등록을 하는데 딸 재산 공개를 거부했다"며, "재산공개 고시거부를 하려면 공직자윤리법, 시행령, 안전행정부 지침에 따라서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하나는 소득이 있어서 독립생계유지를 하든지 하고 있고 또 하나는 부모와 세대 분리가 돼 있어야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미국에서 박사과정 조교로 일하면서 1년에 4000만원 정도의 수입이 있으니 독립생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고시거부를 했다고만 해명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의원은 "그러면 세대 분리는 했는가. 세대 분리는 적어도 해외 유학생일 경우에는 세대 분리가 안 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그러지 않고 세대 분리가 가능한 것은 해외 취업을 하거나 또는 분가를 해서 결혼을 했을 경우에 세대 분리가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세대 분리가 되지 않고서는 재산공개 고지거부를 할 수가 없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가운데, 안설희씨 이중국적에 대한 것이 연관검색어에 오르면서 온라인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이에 안 후보 측이 이미 해명했던 것으로 이중국적 의혹에 대해 "안설희씨는 1989년 서울에서 출생해 대한민국 국적만을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 공부하면서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신청한 적이 없다"고 설명하면서 논란이 마무리 된 것이다.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급등하자 확인되지 않은 각가지 루머들이 생겨나고 있다.

한편 안처수 딸 연관검색어로 ‘안철수 딸 이중국적’ ‘안철수 부인 김미경출생지’ ‘안철수 딸 국적’ ‘안설희’ ‘안철수 딸 대학’ ‘안철수 가족관계’ ‘안철수 딸 나이’ ‘안철수 아들’ ‘안철수 딸 유학’ ‘안철수 딸 재산’등이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