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찰청

지난 9일 밤 청주의 한 오피스텔에서 남녀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

10일 청주 흥덕경찰서에 따르면 A(43·남) 씨는 전날 오후 7시 14분께 흥덕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B(37·여) 씨를 흉기로 두 차례 찔러 숨지게 했다.

경찰은 충남에 사는 A 씨가 흉기를 소지한 채로 9일 밤 청주에 있는 B 씨의 집을 찾아가 B 씨를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A씨와 B씨는 연인 관계로 알려졌으며, 이날 '다른 남자를 만난다'는 이유로 오피스텔에서 고성을 지르는 등 심하게 다툰 것으로 전해졌다.

이웃 주민들의 "여자 비명이 들린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들은 모두 숨진 뒤였다.

A 씨와 B 씨 모두 흉기에 목을 두 차례 찔린 상태였으며 두 사람 모두 과다출혈로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B 씨가 살았던 오피스텔은 거실 겸 방과 화장실이 있는 55㎡ 규모이며, 방에서는 A 씨가 B 씨에게 돈을 빌린 내용의 채무 관련 각서가 발견됐다.

일용직 근로자인 A씨는 사회생활을 하며 B 씨를 알게 된 뒤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 이외에 사람이 침입한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현장에서 발견된 흉기가 가정용이 아닌 점을 근거로 B 씨가 범행을 위해 준비해 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사건 경위를 조사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 사망해 경위 파악에 어려움이 있다"며 "피의자가 사망했기 때문에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종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