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신사옥에서 28개월여의 신축 공사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1일 을지로 사옥 준공식을 갖고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을 통한 손님중심 경영을 다짐했다.

KEB하나은행은 출범 2주년이 되는 날에 맞춰 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신사옥에서 28개월여의 신축 공사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및 은행 임직원을 비롯해 하토리 리키야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 부회장, 개인/기업 주요 손님, 사옥 신축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을지로 신사옥 시대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준공식 행사는 신사옥 정문에서 준공 축하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준공 기념 영상, 건물 신축을 담당한 포스코 건설사 앞 감사패 증정, 함영주 은행장의 축사 및 신사옥 내부 탐방의 순서로 약 1시간여 진행됐다.

함영주 은행장은 "을지로의 랜드마크로 우뚝 선 KEB하나은행 신사옥은 자율좌석제, 페이퍼리스(Paperless)와 클라우드 PC 환경 구축 등 은행권 스마트오피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전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일터이자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금번 신사옥 입주를 통해 손님의 가치를 높이고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을 만들어나가는 KEB하나은행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은 기존 대비 사용면적이 60%로 증가한 지상 26층, 지하 6층, 연면적 1만6천330평으로 신축됐으며, 친환경 녹색건축물 최우수 등급 획득 및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준공됐다.

또한 ▲ 자율좌석제 ▲ 클라우드 PC 환경 ▲ 클린오피스를 지향하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 등 은행권 최초의 스마트오피스 도입으로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이외 각층에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집중실'과 자유로운 휴식과 업무를 병행할 수 있는 '하나라운지'를 비롯해 스마트워크센터(7F)가 위치한 도서관에서 필요한 자료 검색 및 노트북으로 자유롭게 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직원의 심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캡슐룸'(8F)에 이르기까지 임직원을 세심하게 배려하고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공간들이 추가 됐다.

임원 집무실도 권위의 상징에서 소통의 상징으로 변신했다. 집무실을 각 층의 사무공간 가운데로 옮기고 4면을 유리로 설계해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했으며 지하 1층, 2층에는 소규모 공연은 물론 손님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복합 문화공간도 마련해 무료로 개방했다.

매일 저녁 신사옥 외벽은 "미래를 여는 창(Windows of Tomorrow)"이라는 대형 캔버스로 변해, 성장과 행복을 주제로 한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계절 영상 등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신사옥을 지나는 손님들에게 볼거리와 함께 지역 랜드마크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이러한 혁신적인 사무공간과 디지털금융을 혁신하는 IT시스템을 통해 수평적인 상호존중의 기업문화와 소통과 협업, 도전과 창의라는 새로운 가치가 은행 전체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

KEB하나은행은 을지로 신사옥 준공과 KEB하나은행 출범 2주년을 맞아 손님의 가치를 높이고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판매 한도 1조 원 규모의 특판 정기예금을 판매한다.

이번 특판 정기예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로 한정되며 영업점 및 인터넷/스마트폰/콜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저가입금액은 1천만 원 이상이며 적용금리는 1년제 연1.7%, 1년 6개월은 연 1.85%, 2년제 연 2.00%(8월 31일 기준)이다.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간 입·출금통장, 예·적금, 펀드, 가계대출(집단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제외) 중 한 상품 이상 가입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2명 골드바 100g, 2등 10명 트롬 스타일러, 3등 20명 다이슨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총 17,520명(2년=17,520시간)에게 제공하는 손님 감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일부터 중소·중견 기업 및 개인사업자 등 사업장을 영위 중인 모든 손님을 대상으로 Thanks '2' 기업대출 특판을 시행한다.

Thanks '2' 기업대출은 차주 소유의 사업장 담보대출로서 담보별 취급 가능한 여신한도 대비 최대 1.8배 범위내에서 추가 지원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당행 신용등급에 따라 차주별 최대 250억 원이다.

금리는 교차거래 및 업종 특성 반영 때 최저 2.32%('17.8.31 기준) 수준이다.

이외에도 KEB하나은행은 ▲ 9월, 10월 각각 은행에서 지정하는 상품을 온라인에서 가입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22명에게 5만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온라인 상품 가입 감사이벤트 ▲ 10월 추석 황금연휴를 맞이해 9월 11일부터 10월 15일까지 미화 500불 이상 환전(사이버환전 포함)한 손님을 대상으로 총 222명을 추첨해 200만 원 상담 여행상품권 및 아이패드 등의 경품를 제공하는 황금연휴 환전 우대 이벤트 ▲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맹점결제계좌, 모바일 자금관리 서비스, 온라인 보증서 대출 상품을 가입한 손님을 대상으로 최대 2만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상품 가입 감사이벤트도 실시한다.

KEB하나은행은 을지로 신사옥 준공을 기념해 지난 28개월의 공사기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보내 준 다동, 무교동 지역상인들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Welcome back 다동 - 다시 동행, 고마워 다동, 반가워 KEB하나"행사를 진행한다.

함영주 은행장을 비롯한 본점 전 임직원이 9월부터 연말까지 지역 상인들을 방문해 감사의 벽시계 걸어드리기, 입주 떡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고, 매월 1일을 '손님과 하나day'로 지정해 인근 식당에서 점심먹기, 부서 회식은 지역 식당 이용하기 등 지역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 9월 4일 오피스 밀집지역 특성을 살려 인근 직장인, 주민을 대상으로 한 '신사옥 입주기념 입주 떡 나누기 가두행사'를 개최하고, 9월에서 10월까지 다동, 무교동 소재 하나카드 가맹점에서 하나카드로 결제한 손님 중 매월 111명을 추첨해 커피상품권(커피빈) 2매를 증정하며,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의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GO'를 이용한 지역 식당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손님에게 제공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