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매콤달콤 국민 간식 떡볶이의 변천사를 소개한다.

‘VJ특공대’에 신안군 천사의 섬, 건정, 짱뚱어탕 맛집, 자카르타 한류 열풍 , 떡맥, 기름 떡볶이, 신당동 떡볶이 골목, 송파 매운 떡볶이, 은퇴 창업 조경수 재배, 대구수목원, 한옥 펜션, 태양광 발전소가 등장한다.

9월 15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 873회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코너는 전라남도 신안군 천사의 섬, 건정, 짱뚱어탕 맛집이 전파를 탄다.

‘VJ특공대’ 전남 신안군 천사의 섬, 건정, 짱뚱어탕 맛집

사전조사도, 섭외도 없다~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을 직접 찾아 나선다! 이번 특공 작전의 목적지는 바로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섬들의 고향, 전라남도 신안군!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천사의 섬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드넓은 청정 해역과 갯벌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 그리고 전라도 곡창지대의 풍요로운 식문화가 공존하는 곳이다. 이 때문에 맛집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내공 있는 식당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는데~

우선 신안의 잔칫상에 빠지지 않는다는 ‘건정’! 제철 생선을 겨울까지 저장하는 주민들의 풍습으로, 9월 중순부터 해풍에 1주일 간 말린 후 먹고 싶을 때 찜으로 쪄먹는 맛이 일품이라는데~ 여기에 신안군의 청정 갯벌에 살고 있는 짱뚱어 역시 대표 먹거리! 튀김으로, 탕으로~ 현지 주민들의 입소문과 제보를 통해 가장 맛이 있다는 동네 맛집을 찾아가 보는데~ 과연 맛집 섭외에 성공할 수 있을까? 국내 최대 규모의 염전과 청정 갯벌, 갓 잡은 해산물이 거래되는 위판장 주변까지! 전라남도 신안군의 곳곳을 누비며 방송에 소개되지 않은 진짜 맛집을 VJ특공대가 파헤쳐 본다.

9월 15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전라남도 신안에 꽁꽁 숨은 진정한 맛집을 VJ카메라가 찾아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뜨겁게 불고 있는 한류 열풍

적도의 파라다이스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 이곳에 적도의 태양보다 더 뜨거운 한류 바람이 불고 있다는데~ 한류 열풍에 부응해 이곳을 찾은 KBS <뮤직뱅크> 팀! 가수 엑소부터 여자친구, NCT 127, B.A.P를 비롯해 박보검, 아이린이 스페셜 MC로 출격!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뜨거운 공연을 펼쳤다. 또한, 이곳 행사장에서는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K-콘텐츠 엑스포 행사도 열렸다. 한류 팬들은 이곳에서 한국의 드라마, 게임, 미용 등 한류를 직접 체험해보고 문화를 느끼는 교류의 장을 만들어가기도 했다는데~

이 열풍을 이어받아 차세대 케이팝 스타를 꿈꾸는 10대 소녀들이 있었으니! 총 다섯 명으로 구성된 댄스팀 컵케이크! 그녀들은 이곳에서 열리는 에 레드벨벳의 ‘빨간맛’ 댄스로 참가! 지난 몇 달간 구슬땀을 흘리며 댄스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는데! 대회를 앞두고 한국 식당에서 한식을 먹으며 든든히 배를 채우는 아이들. 한국 특유의 문화인 불판에 고기를 굽고 쌈을 싸 먹는 한식으로 맛과 즐거움을 가득 채운 이곳. 이 한식당은 80% 이상이 무슬림인 인도네시아에서 돼지고기가 아닌 소고기 우삼겹으로 틈새시장을 노려 현지화에 성공해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단다. 식당에는 해물파전, 잡채와 같은 한식을 판매하면서 현지인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고. 10대 소녀들 컵케이크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K-POP월드 페스티벌 대회에 참가하는 팀은 총 16팀! 이 중 1등 팀만이 한국행 티켓을 거머쥐고 9월 29일 한국에서 개최되는 최종 결선에 참가할 수 있다는데~ 한국 발라드부터 최신 댄스곡까지~ 케이팝 가수에 못지않은 실력을 발휘하는 참가자들! 전 세계 87개국에서 선정된 우승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겨룰 결선 진출자는 바로 누구?! 한류를 향한 이들의 꿈과 도전을 VJ 특공대 카메라에 담았다.

‘떡볶이 로드’ 국민 간식 떡볶이의 변천사...떡맥, 기름 떡볶이

서울 도심 한복판, 저녁마다 문전성시 이룬다는 곳이 있었으니~ 모든 이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것은 바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국민 간식, 떡볶이! 여기에 김밥, 튀김, 순대까지 함께라면 여느 만찬이 부럽지 않단다. 최근에는 맥주와 함께 먹는 ‘떡맥’을 선호하는 이들도 늘었다는데. 하지만 떡볶이는 처음부터 국민 간식이 아니었다는 사실! 최초의 시판 떡볶이를 확인하러 간 곳은 바로 서울의 한 재래시장. 그런데 이건... 그 유명한 ‘기름 떡볶이’?! 원래 조선시대 임금님의 수라상에 오르는 궁중 음식이었던 떡볶이.

그러나 6‧25전쟁 이후 조리법이 간소화되며 현재의 기름 떡볶이가 만들어졌고, 이것이 곧 최초의 시판 떡볶이가 되었다는 것. 덕분에 옛맛이 궁금한 손님들, 추억을 기억하려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단다. 그렇다면 우리가 가장 흔히 먹는 고추장 국물의 빨간 떡볶이는 대체 언제 만들어진 걸까? 그 답을 찾으러 간 곳은 떡볶이의 메카, 신당동 떡볶이 골목! ‘며느리도 몰라~’라는 명대사를 남긴 고(故) 마복림 할머니의 가게가 바로 최초의 빨간 떡볶이를 만든 곳이라는데. 이곳에선 어묵과 라면, 양배추 등 여러 가지 사리를 추가한 떡볶이에서부터 손님들이 직접 끓여먹는 즉석 떡볶이까지, 떡볶이의 다양한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 2017년을 강타한 엽기적인 매운맛 떡볶이부터, 멕시코 요리 스타일을 결합시킨 이색 떡볶이까지~ 떡볶이의 변천사를 VJ특공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9월 15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매콤달콤 국민 간식 떡볶이의 변천사를 소개한다.

은퇴 창업 조경수 재배, 대구수목원, 한옥 펜션, 태양광 발전소

열심히 일한 당신. 이제는 함께 일해라~! 두렵고 막막하기만 한 은퇴의 시기, 함께 협력해 돈도 벌고 사랑도 키워나간다는 부부들이 있다. 나무를 재배하며 은퇴를 준비하고 있다는 이광만(59), 소경자(59) 부부. 전자 회사에서 20년 동안 일해 온 이광만 씨는 40대 중반에 퇴직을 하고 교사인 아내와 함께 평소 좋아하던 조경수 재배를 시작했다. 한 그루 잘 심어 놓으면 크게 공 들이지 않아도 나무 모양에 따라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데~ 자연과 더불어 살면서 부부가 함께 돈도 벌 수 있어 웃음꽃이 피어난다는 이광만, 소경자 부부를 만나봤다.

한편, 서울 종로에 위치한 한옥에서도 유쾌한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는다는데~ 이곳은 바로 우성정(56), 조선미(54) 부부가 운영하는 한옥 펜션! 대기업 팀장을 끝으로 퇴직한 우성정씨는 지금의 한옥을 만나 인생 2막을 시작했다고~ 이 한옥이 모두에게 유쾌한 쉼터가 되는 게 부부의 꿈이란다. 한옥 펜션을 찾은 손님들과 하루하루 추억을 쌓으며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내고 있다는 우성정, 조선미 부부를 찾아갔다.

10년 전 우연히 본 신재생에너지 관련 다큐멘터리를 본 뒤 인생이 통째로 바뀌어 버렸다는 김영희(69), 강인자(70) 부부. 은퇴 후 부부가 선택한 사업은 바로 태양광 에너지 사업! 노후 자금으로 땅을 매입한 후 200kw의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지금은 매년 약 2억의 수익을 올린단다. 태양광 에너지 사업은 현재 가장 주목받는 사업인 만큼 각별한 주의도 필요하다는데~ 발 빠른 정보력과 추진력으로 걱정 없는 노후를 보내고 있다는 김영희, 강인자 부부의 성공비결을 VJ특공대에서 공개한다.

신안군 천사의 섬, 건정, 짱뚱어탕 맛집, 자카르타 한류 열풍 , 떡맥, 기름 떡볶이, 신당동 떡볶이 골목, 송파 매운 떡볶이, 은퇴 창업 조경수 재배, 대구수목원, 한옥 펜션, 태양광 발전소가 소개되는 ‘VJ특공대’는 9월 15일 오후 10시 KBS 2TV 방송.

[VJ특공대 9월 15일 875회 방송 정보]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 건정과 젓갈 제조 + 판매 ***
전장포 젓갈 수산 (동방호) 전남 신안군 지도읍 읍내리 신안게르마늄젓갈타운

*** 짱뚱어탕 식당 ***
이학식당 :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증도중앙길 39

<떡볶이 로드>

*** 유명 떡볶이집 ***
현선이네 용산 본점 : 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311-1

*** 최초의 시판 떡볶이***
원조 할머니 떡볶이 : 서울 종로구 통인동 46-41

*** 최초의 빨간 떡볶이***
마복림 떡볶이 : 서울 중구 신당동 292-112

*** 매운 떡볶이 ***
오떡 :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38길 23 1층

*** 퓨전 떡볶이 ***
권쉐프 떡볶이 : 경기 의정부 호원동 464-1

<은퇴 후 창업 중>

*** 태양광 발전 시행사 ***
(주)트윈스솔라대전 유성구 장대동 271-9번지 4층
1877-6832

*** 숲 체험 ***
대구 수목원 : 대구 달서구 화암로 342
*나무와 문화 연구소

*** 한옥 펜션 ***
한옥 펜션 - 풍경 : 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32-6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