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VJ특공대>에서는 전국 각지의 아주 특별한 가을 축제 현장을 담았다.

‘VJ특공대’에 무창포 대하전어 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이천 당나귀 농장·화장품, 당나귀 체험 농장 동키동산, 용인 양식자라, 스마트 원격 양계장이 등장한다.

10월 13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 878회에서는 국민 VJ가 간다! 가을축제 24시, 농촌으로 간 엘리트 청년들 등 화제의 현장이 전파를 탄다.

■ 국민 VJ가 간다! 가을축제 24시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전어 축제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 

 KBS2 <VJ특공대>에서는 전국 각지의 아주 특별한 가을 축제 현장을 담았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돌아왔다! 맑은 하늘과 시원한 날씨 덕분에 한층 늘어났다는 나들이객. 그중에서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 곳이 있었으니~ 바로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전국 각지의 가을 축제 현장!

특히 충남 보령 무창포항에서는 제철을 맞은 대하와 전어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여기에 올해로 17년째 진행되고 있는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전어 축제 2017’에선 다양한 먹거리뿐만 아니라, 맨손으로 대하와 전어를 잡는 이색체험과 바닷물이 빠지며 길이 열리는 ‘신비한 바닷길’ 행사까지 즐길 수 있다고.

낮 시간은 배부르게 즐겼으니, 이젠 가을밤을 신나게 즐길 차례! 매년 이맘때쯤 한강공원은 사람들로 가득 차 발 디딜 틈 하나 없다는데? 그 이유는 바로 매년 한강에서 개최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때문!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은 본격적인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신호탄이 된다고. 이 아름다운 광경을 보기 위해선 하루 전 미리 나와 명당을 물색하고, 자리를 잡아놓는 노력은 필수란다. 서울의 가을 밤하늘을 가득 채운 화려한 불꽃축제 현장을 VJ카메라에 담았다.

KBS2 <VJ특공대>에서는 열정과 패기로 농촌에서 대박을 일군 엘리트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 농촌으로 간 엘리트 청년들
이천 당나귀 농장·화장품, 당나귀 체험 농장 동키동산, 용인 양식자라, 스마트 원격 양계장

KBS2 <VJ특공대>에서는 열정과 패기로 농촌에서 대박을 일군 엘리트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억 소리 나는 청년들이 농촌에 나타났다! 도심지가 아닌 농촌에서 자신만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는 엘리트 청년 농사꾼들이 늘어나고 있다는데~

그중에서도 농촌에서 연 매출 50억을 달성하고 있다는 청년들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 매출의 일등공신은 다름 아닌 당나귀! 8년 전 당나귀 농장을 시작했다는 이들, 중국 유학파 동생과 러시아 유학파 친구와 함께 합심해 당나귀 농장을 시작해 청년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패기로 연매출 50억을 달성하게 되었단다. 당나귀 사육은 물론, 당나귀 밀크를 이용한 화장품, 당나귀 체험 농장까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6차 산업까지 발을 넓힌 덕분에 이제는 연매출 100억을 바라보고 있다고. 엘리트 청년들이 이뤄낸 성공 스토리를 들어본다.

한편, 미국 유학파 출신 청년이 농촌에서 이것으로 연 매출 4억을 달성했다는 소식! 바로 양식 자라 되시겠다. 30년 넘게 자라 양식업을 한 아버지의 뒤를 물려받았다는 청년 농부 오세일 씨. 10년이 넘는 미국 유학 생활을 접고 아버지를 돕기 위해 4년 전, 자라 양식업 뛰어들었다는데. 온라인 판매와 새로운 판로 개척 등 젊은이의 패기로 4년 만에 매출이 3배나 껑~충 올랐다는 것! 젊은 피로 농촌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엘리트 청년 오세일 씨를 만나봤다.

이제는 농업도 스마트 시대! 농업에 IT 기술을 접목해 농업의 센세이션을 일으킨 청년 농부 신동호 씨. 자신의 전공을 살려 양계장에 카메라를 설치, 누구나 실시간으로 닭이 사육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달걀을 생산해내고 있단다. 또한, 자연농법으로 닭을 키우다 보니 살충제 없이도 건강한 닭이 사육되고 있다는데~ IT계의 촉망받는 인재였던 그가 이제는 농업의 새로운 인재로 떠올랐다! 엘리트 농부 신동호 씨의 이야기를 VJ카메라에 담았다.

무창포 대하전어 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이천 당나귀 농장·화장품, 당나귀 체험 농장 동키동산, 용인 양식자라, 스마트 원격 양계장이 소개되는 ‘VJ특공대’는 10월 13일 오후 10시 KBS 2TV 방송.

[VJ특공대 878회 10월 13일 방송정보]

<국민 VJ가 간다! 가을축제 24시>

■ 대하전어 축제
<무창포 대하전어 축제 2017.09.23(토)~2017.10.15(일)>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 세계불꽃축제

<농촌으로 간 엘리트 청년들>

■ 당나귀 농장
당나귀 화장품, 판매 문의
경기도 이천시 서희로 7-19 2층

■ 당나귀 체험 농장
<동키동산>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동산리 451

■ 양식자라
<청룡 자라요리전문점>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보개원삼로 1624

■ 스마트 원격 양계장 <스트롱에그>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