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주말인 11월 4일 토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9월 16일 을미(乙未)일로 양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양띠 생은 인정이 많고 생각이 깊다고 한다.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본성과 친절한 마음씨를 지닌 평화주의자가 많다고 한다. 시간과 돈에 조급해 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그에게 금전적 혜택을 준다고 한다.

하지만 겁이 많고 비관론에 빠지기 쉽다고 한다. 또 결정을 내리기보다 따라가는 경향이 강하고 일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불평한다. 스스로 주저앉지 말고 강한 자기 주장과 전진이 필요하다고 한다.

한편 양띠와 잘 맞는 띠로는 토끼띠, 양띠, 돼지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소띠, 범띠, 개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1월 4일 토요일 (음력 9월 16일 을미 乙未)

▶쥐띠 운세= 상당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평안을 찾아 나가는 운이다. 고비를 잘 넘겨 제자리를 찾으려면 마음을 비워라. 물을 얻으려면 산으로 가지 말고 평지로 가서 파라. 보기 드문 생수를 얻을 것이다. 개, 용, 양띠가 자유를 뺏는 격.    

▶소띠 운세= 남의 말에 끼어들어 좌지우지하지 마라. 자중자애하고 근신하라. 자신이 뿌린 것은 자신이 걷는다는 것을 알아라. 자신에게 불이익이 오는 것 원망 말고, 우주 법칙에 순응한다 생각하며 받아들여라. 1, 6, 11월생은 언행 조심하라.

▶호랑이띠(범띠) 운세= 계획한 일은 순조롭게 진행되지만, 동기간으로 인한 마음고생 있으니 지혜롭게 대처하라. 믿었던 사람이 변 심한 사실만 탓하지 말고 혼자 난관을 극복하기는 힘에 겨우니 사랑하는 사람의 조언에 힘을 얻어라.

▶토끼띠 운세=막혔던 일들이 서서히 풀리는 운이다. 차분한 마음으로 계획을 세워 힘들어도 하나씩 추진하라. 지금까지 지연됐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겠다. 증권에 생각이 있으면 5, 7, 10월생은 투자해 봄이 어떨지. 5월생 마음에 안정을 찾아라.

▶용띠 운세= 전진을 해본들 마음속 괴로움은 떠나질 않는다. 자신감을 되찾고 감정보다 지혜롭게 처신해야 한다. 냉정한 판단으로 지난 일은 본인 팔자라 여기고, 힘들고 고달프더라도 한 번 더 새롭게 시작하는 각오가 필요하다.

▶뱀띠 운세= 주변의 복잡했던 일들이 하나씩 해결의 기미가 보이면서 심신에 안정이 찾아든다. 마음의 병을 방심하고 방치해 두다간 깊은 뿌리를 내리니 조심하라.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은 힘드나 ㄱ, ㅇ, ㅎ 성씨는 노력한 만큼 수확한다.

▶말띠 운세= 큰일을 앞에 두고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지 마라. 침착하게 기다리는 자세가 현명한 법이다. 6, 8, 10월생은 하나씩 풀리겠다. 건강에 유념할 것. 자녀 걱정은 그들에게 맡겨라. 동, 남쪽에 걱정거리 풀릴 운이니 힘내라.

▶양띠 운세= 하나를 베풀면 셋을 얻는 격이니 후일을 준비함이 좋다. 성급하게 서두르면 무산될 수 있으니 인내하는 마음이 요구된다. 애정은 ㄱ, ㅈ, ㅎ 성씨와 불화가 있으니 이해하고 마음을 비워 서로 사랑하라. 4, 8, 12월생에게 신경 써라.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옳고 그름을 판단하는데 다소 혼란스러울 수도 있으니 잡념을 버리고 신중히 처신하라. 3, 5, 11월생 애정 문제는 남에게 맡기지 말고, 자신이 알아서 처리하라. 잘못을 시인하고 화합하라. 검정 옷은 마음을 울적하게 한다.
  
▶닭띠 운세=새로운 일이 시작되니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직장인은 승진 아니면 구설이 따를 수다. 경거망동은 삼가고 실력 배양에 힘쓸 것. 하던 투자는 그대로 하라. 욕심내어 다른 것을 손대면 크게 후회한다. 토끼, 쥐띠를 꼭 잡아라.

▶개띠 운세= 지나친 감정 표현을 억제하고 실속을 차려야 할 때다. 과로에 주의하고, 주위 사람들과 유대 관계를 많이 갖는 것이 좋다. 채무와 토지 관계 송사 건은 승산으로 끝났지만, 또 다른 것으로 걱정이 된다. 4, 6, 7월생 지혜가 필요함.

▶돼지띠 운세= 때에 따라서는 자신의 신념을 굽힐 줄 알아야 할 때. 과욕은 실패의 원인이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습관을 버려라. 기분 나는 대로 일을 처리하지 말 것. 마음에 없는 비위 맞추며 살자니 몹시 힘들다. 범, 뱀띠를 지혜롭게 대처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