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들 사이에서 전국 3대 짬뽕으로 불린다는 공주의 중국집.

‘생활의 달인’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아 나선다.  전국 3대 짬뽕으로 꼽히는 공주 고추짬뽕의 달인과 구리 국물떡볶이의 달인, 안동 불고기의 달인이 차례로 등장한다.

11월 12일 재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598회는 공주 고추짬뽕의 달인 ‘장순루’, 구리 국물떡볶이 달인 ‘벅시분식’, 안동 불고기의 달인 '대구식육식당'등 달인의 가게가 차례로 공개된다.

■ 숨어있는 맛의 달인-전국 3대 짬뽕 공주짬뽕, 구리 국물떡볶이, 안동 불고기의 달인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아 떠나는 <은둔식달>! 이번엔 살아있는 전설의 달인들을 만난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마니아들 사이에서 전국 3대 짬뽕으로 불린다는 공주의 중국집. 이곳의 고추 짬뽕을 한번 먹어보면 엄청난 맛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는데. 70년 동안 단 한 번도 주방에 외부인을 들인 적 없다는 달인의 비법이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

두 번째 찾아간 곳은 즉석 떡볶이계의 숨은 강자로 불리는 구리의 분식집. 양배추 등 별다른 채소 없이도 깔끔하면서도 달달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양념장의 비법은? 여기에 소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딱딱 간을 맞추는 달인의 비밀까지 밝혀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검증단이 찾아간 곳은 안동에서 52년 동안 한우 불고기로 명성을 날린 불고기 가문. 일반적으로 간장에 재우는 불고기를 생각했다면 오산! 생김새부터 남다른 이곳의 불고기는 고기 무침에 육수를 따로 부어 끓여낸 안동식 불고기라는데. 생고기로 깊은 맛을 내는 이 가문의 숨겨왔던 비밀들이 밝혀진다. 수십 년 동안 오직 한길만 걸어온 살아있는 전설, 숨은 맛의 달인들을 만나본다.

전국 3대 짬뽕 공주 고추짬뽕의 달인 ‘장순루’, 구리 국물떡볶이의 달인 '벅시분식', 안동 불고기 '대구식육식당'이 소개되는 '생활의 달인' 재방송은 11월 12일 오전 8시 35분 SBS 방송.

[생활의 달인 598회 숨어있는 맛의 달인 방송정보]

후진기 ( 男 / 63세 / 경력 48년 ) ‘전국 3대 짬뽕’ 공주 고추짬뽕의 달인
<장순루>
충남 공주시 계룡면 마방길 5-12

인혜원 ( 女 / 54세 / 경력 35년 ) 구리 국물떡볶이 달인
<벅시분식>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453-24

임기훈 ( 男 / 50세 ) 안동 불고기의 달인
<대구식육식당>
안동시 풍산읍 풍산중앙길 152번지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