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VJ특공대>에서는 강원도 속초시에 꽁꽁 숨은 진정한 맛집을 찾아갔다.

‘VJ특공대’에 속초 숨은 맛집 찾기, 알배기 코스요리, 순두부 전골, 즉석 떡볶이집 맛집, ‘취미 재테크’ 보이차, 슬라임 마켓, 한국 춘란이 등장한다.

12월 1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 884회에서는 특공 작전! 숨은 맛집 찾기 속초 편과 취미생활을 하며 돈도 벌수 있는 ‘취미 재테크’가 차례로 전파를 탄다.

■ 특공 작전! 속초 숨은 맛집 찾기 - 알배기 코스요리, 순두부 전골, 즉석 떡볶이집

12월 1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강원도 속초시에 꽁꽁 숨은 진정한 맛집을 찾아갔다.

사전조사도, 섭외도 없다~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을 직접 찾아 나선다! 이번 특공 작전의 목적지는 동해의 푸른 파도와 설악산의 수려한 기상을 지닌 동해안 최고의 어업기지 강원도 속초! 이러한 천혜의 자연환경 덕분에 예부터 아름다운 풍경과 풍부한 먹거리의 고장으로 이름 높았다는데~

특히 겨울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이맘때 속초에는 ‘양미리’와 ‘도루묵’, ‘도치’ 등 ‘알배기’ 물고기의 조업이 한창이라고~ 그중 20년간 속초 주민들 사이에서 알배기 맛집 중에도 최고로 손꼽히는 한 가게를 찾아간 VJ제작진. 메뉴판에도 없는 ‘단골 전용’ 코스요리가 그 주인공이라는데~ 속초 겨울 생선의 왕이라 불리는 알배기 생선들을 다양하게 조리해 저렴하게 내놓는다는 속초의 단골 맛집! 과연 제작진을 알배기 코스요리의 촬영을 허가받을 수 있을까?

먹거리 많기로 유명한 속초~ 하지만! 식당가와는 한참 떨어진 어느 작은 마을 인근에 30년간 자리를 잡고 있는 ‘순두부 전골’ 맛집이 있다는데~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강원도 전통 순두부 요리를 내놓는다는 이곳! 과연 속초의 진정한 숨은 맛집일까? 여기에 속초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봤다는 즉석 떡볶이집까지~! 강원도 속초시의 곳곳을 누비며 방송에 소개되지 않은 진짜 맛집을 VJ특공대가 파헤쳐 본다.

<VJ특공대>에서는 취미로 쏠쏠하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색 취미 재테크를 소개한다.

■ 취미 재테크 – 보이차, 슬라임 마켓, 한국 춘란

12월 1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취미로 쏠쏠하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색 취미 재테크를 소개한다.

묵히면 묵힐수록 돈이 된다는 이색 취미 재테크가 있다? 그 정체는 바로 ‘마시는 골동품’으로도 불리는 보이차! 시간이 갈수록 가치가 떨어지는 일반 차와 달리 보이차는 오래될수록 맛과 가격이 올라가는 특징을 보인다는데~ 품질 좋고 보관이 잘 된 보이차는 그 가격이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을 호가할 정도! 이 보이차로 대기업 연봉만큼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김성미(53) 씨!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값진 김성미 씨만의 보이차 재테크 노하우를 공개한다.

한편, 최근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한 영상이 있었으니~ 바로 쫀득쫀득하고 말랑한 촉감이 특징인 ‘슬라임’ 되시겠다. 특히 이 장난감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도 확 사로잡았다는데~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늘어나자 SNS에서는 슬라임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이른바 ‘슬라임 마켓’들이 생겨나고 있다고! 국내에서 최초로 슬라임 마켓을 연 임새미(29) 씨는 취미로 슬라임을 만들기 시작해 지금은 국내에서 가장 큰 슬라임 마켓을 운영 중이라는데~ 그 수익이 많으면 월 7백만 원 가까이 된단다. 어른들 마음까지 사로잡은 뜨거운 슬라임 열풍을 VJ특공대에서 소개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취미 하나로 억대 수익을 올린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간 경기도 오산시의 한 가정집. 그 주인공은 바로~ 아름다운 ‘난초(蘭)’! 특히 재테크로 주로 활용되는 난은 동양란으로, 그중에서도 한국 춘란의 경우 종류에 따라 만원부터 수억 원을 호가한다고~! 30여 년 전 취미로 난을 키우던 왕태식(55) 씨도 이제는 1년에 3천만 원 이상의 수익을 얻고 있단다. 난을 가꾸며 마음도 수양하고, 돈까지 벌 수 있어 행복하다는 왕태식 씨의 난테크 비법을 VJ카메라에 담았다.

속초 숨은 맛집 찾기, 알배기 코스요리, 순두부 전골, 즉석 떡볶이집 맛집, ‘취미 재테크’ 보이차, 슬라임 마켓, 한국 춘란이 소개되는 ‘VJ특공대’는 12월 1일 금요일 밤 10시에 KBS2로 방송된다. 

[‘VJ특공대’ 12월 1일 금요일 방송정보]

<특공 작전! 숨은 맛집 찾기, 속초 맛집>

■ 알배기 코스요리

<방앗간>
강원도 속초시 교동 966
033-637-4185

< 취미 재테크 >

■ 슬라임 재테크

<웅쌤수학영어전문학원>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649 윤일빌딩

<슬라임 코리아>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10 (신사동) 화인빌딩 408호

■ 춘란 재테크

춘란 배양장 <청암 농원>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온산리 662-3

춘란 판매점 <금빛>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화훼공판장 문화매장 '나'동 100호
010-3264-7473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