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에서 각종 두부 요리에 나물, 게장까지 반찬만 무려 23가지가 나오는 강원도 원주 숨은맛집을 찾아간다.

‘VJ특공대’에 반찬만 무려 23가지 원주 숨은 맛집, 맷돌두부마을 솥밥정식, 옛골 만두 샤브샤브 만두 전골, 농가맛집 농부가, 길 위의 숨은 영웅들이 등장한다.

12월 15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 886회에서는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원주’와 ‘길 위의 숨은 영웅들’ 코너가 차례로 전파를 탄다.

■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 원주

 맛집을 찾기 위해서라면 어디든 간다! 섬강이 만들어낸 비옥한 평야 덕분에 먹을거리가 풍부한 원주로 VJ가 떴다!

시작부터 쉽지 않다! 하나같이 카메라를 피해 도망가고... 산꼭대기에 위치한 맛집에 방문했지만 단칼에 촬영을 거절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쏟아지는 폭설에 촬영까지 어려운 상황! 눈길을 뚫고 나서보지만 물어볼 사람조차 찾기 힘들다. 산과 논밭, 강가와 시내까지 샅샅이 다니며 물었다! 수소문 끝에 제작진이 소개받은 곳. 다리를 건너고, 걷고 또 걸어야 찾을 수 있는 외진 곳에 위치했는데.. 과연 맛집일까?

그날그날 만든 신선한 두부를 맛볼 수 있다는 이곳. 장 하나까지도 손수 정성스레 담근단다.

뽀얀 두부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에 절로 탄성이 터져 나오고~ 임금님 수라상 부럽지 않다! 각종 두부 요리에 나물, 게장까지 반찬만 무려 23가지?! 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이 뜨끈하게 녹는다.

사전조사도 섭외도 없이 무작정 찾아간다! 동네 주민들만 알고 싶어 한다는 원주의 숨은 맛집! VJ특공대가 파헤쳐본다.

■ 길 위의 숨은 영웅들

예측불허 위기의 사건, 사고 현장에서 용감하게 위험한 현장 속으로 뛰어든 사람들! 길 위의 숨은 영웅들을 VJ특공대가 찾아가 봤다.

지난 11월, 포항에 발생한 진도 5.4의 지진에 대한민국이 흔들렸다. 당시 한 CCTV 장면이 인터넷에서 크게 화제가 됐는데. 영상의 주인공은 바로 갓 태어난 아기들이 있는 산후조리원의 직원들! 건물이 흔들리는 아찔한 상황에서 산후조리사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의 안위보다 어린 생명들을 지켜냈다. 재난 속 숨은 영웅들은 요즘 어떻게 지낼까?

포항의 한 대형 문구점도 지진에 위태롭기는 마찬가지였다. 진열장의 문구들이 우르르 떨어지고 손님들은 쪼그리고 앉아 두려움에 떨고 있던 그때! 손님들에게 바구니를 씌워 머리를 보호해준 직원 이준영 씨. 사고 후, 그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손님들이 찾아왔다. 감사 인사를 하러온 것. 과연 그들은 어떤 사연으로 인사를 온 것일까?

한편, 인천의 한 다세대주택 반지하에서 화재가 일어났다. 문 쪽은 불길에 막히고 유일한 탈출구였던 창문은 방범창에 막혀 빠져나올 수 없던 위기의 상황! 불 속에 갇힌 아이들이 다급하게 구조 요청을 하던 그때, 부녀가 발 벗고 나섰다. 아버지는 방범창을 뜯어 아이들을 구하고, 딸은 자기 신발까지 벗어주며 겁에 질린 아이들을 달랬다. 절체절명의 순간에서 기지를 발휘해 소중한 생명을 구해낸 의로운 아버지와 딸을 만나본다.

지난 11월 1일,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에 50대의 여성이 탄 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모두가 발만 동동 구를 뿐 어쩔 줄 몰라 하던 때, 그녀를 구한 건 다름 아닌 고등학생 셋. 추운 날씨에도 주저하지 않고 호수에 뛰어든 용감한 고등학생들. 그리고 버스 안 쓰러진 승객을 심폐소생술로 살려낸 버스 기사 등 길 위의 숨은 시민 영웅들의 감동의 이야기를 VJ특공대가 소개한다.

반찬만 무려 23가지 원주 숨은 맛집, 맷돌두부마을 솥밥정식, 옛골 만두 샤브샤브 만두 전골, 농가맛집 농부가, 길 위의 숨은 영웅들이 소개되는 ‘VJ특공대’는 12월 15일 오후 10시 KBS 2TV 방송.

[‘VJ특공대’ 12월 15일 금요일 방송정보]

◎ 숨은 맛집 찾기, 원주

▶옛골만두
강원 원주시 문막읍 작은애니길 36

▶농부가
강원 원주시 부론면 사기막길 400

▶맷돌두부마을
강원 원주시 반곡길 75

◎ 길 위의 숨은 영웅들

▶인천서부소방서

▶강원체육고등학교

▶카누학교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13-1 (송암동 644-23 수상경기동 2층 춘천물레길 사무실)

▶대전소방서

▶경익운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백로801번길 31

▶포항 알파문고
포항시 북구 침촌로 1-16(장성동 1587-3)

▶포항 엘리시아 산후조리원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법원로98번길 12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