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 887회에서는 송년 대목! 연말 특수 대작전, 인생 역전! ‘동네 가게’ 성공기 코너가 전파를 탄다.

‘VJ특공대’에 겨울철 최고의 별미인 포항 구룡포 과메기와 송대관디너쇼, 크리스마스 케이크, 인천 신포시장 채소 치킨, 부평빵집, 대현동 옷수선이 등장한다.

12월 22일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 887회에서는 송년 대목! 연말 특수 대작전과 인생 역전! ‘동네 가게’ 성공기 코너가 전파를 탄다.

■ 송년 대목! 연말 특수 대작전 – 포항 구룡포 과메기, 송대관 디너쇼, 크리스마스 케이크

12월 22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연말 특수를 맞아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현장을 소개한다.

어느새 코앞으로 다가온 2017년의 끝자락! 연말연시에 빠질 수 없는 행사가 있었으니,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하는 송년 디너쇼 현장 되겠다! 900여 명에 달하는 손님들이 먹을 어마어마한 양의 코스 요리 준비부터, 무대 준비와 테이블 설치, 그리고 반가운 얼굴 보여준 가수 송대관까지! 최고의 디너쇼를 선보이기 위한 이들의 고군분투기를 함께한다.

모두를 설레게 하는 크리스마스 역시 얼마 안 남은 이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자랑하는 케이크! 1년치 케이크 판매량의 약 20%가 크리스마스 시즌에 팔릴 정도로 지금이 가장 큰 대목이라는데. 덕분에 하루에만 1,200개 정도의 케이크를 제조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는 케이크 공장. 크리스마스를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주는 케이크의 세계를 공개한다.

한해를 정리하는 송년회 자리에 빠질 수 없는 단골 메뉴! 추운 겨울에 더 맛있다는 과메기 등장이오~ 꽁치를 가공하고 건조, 포장하는 전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맘때 과메기 덕장은 다들 정신없이 바쁘다는데. 제철 맞은 과메기를 먹으러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과메기의 고장, 포항으로 몰려들고 있단다. 연말 특수 맞아 인산인해를 이룬다는 포항 구룡포에 VJ특공대가 찾아갔다.

■ 인생 역전! ‘동네 가게’ 성공기– 인천 신포시장 채소 치킨, 부평빵집, 옷수선

12월 22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자신만의 노하우와 기술로 성공한 동네 거상들을 만나봤다.

인천 신포시장에서 줄을 서서 기다려야만 맛볼 수 있다는 아주 특별한 치킨이 있다는데~ 바삭바삭한 맛이 일품인 채소 치킨이 그 주인공! 튀김 반죽에 깻잎과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바삭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이란다. 채소 치킨을 발명한 전종권(63) 씨는 젊은 시절 제약회사를 그만두고 치킨 장사에 뛰어들어 인생 2막을 열어갔다는데~ 뼈아픈 실패도 경험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덕분에 지금의 성공을 이뤄낼 수 있었단다. 지금도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예순이 넘는 나이에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는 사장님. 연 매출 6억을 달성한 동네 치킨집 사장님의 열정 가득한 도전기를 소개한다.

또 다른 동네 거상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인천의 한 동네. 20년이 넘도록 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제과점이 있다는데~ 젊은 시절 유명 제과점에서 제빵사로 일했던 홍순기(60) 씨. 자신의 이름을 내건 동네 빵집을 열면서 인생 2막을 시작, 동네에 프랜차이즈 빵집이 다수가 있음에도 현재 연 매출 10억을 달성하게 되었단다. 전 메뉴 시식 가능, 수시로 빵을 구워내 신선한 빵의 회전율을 높여 승부수를 던진 사장님. 동네에서 제일가는 인기 빵집으로 자리 잡았지만 더 맛있는 빵을 만드는 게 앞으로의 목표라고. 그의 고군분투 성공기를 들어봤다.

수선 분야에도 프랜차이즈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자신만의 기술과 노하우로 연 매출 5천만 원을 달성하고 있다는 동네 수선집 김수분(60) 사장님. 젊은 시절 여성복 디자이너로 일을 하다 결혼 후, 동네 수선집에 터를 잡은 뒤 연 매출 대박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고. 사장님의 뛰어난 손기술 하나면 유행 지난 옷이 새로운 옷으로 재탄생! 중년의 나이에도 꾸준히 노력하며 인생 2막을 열어가는 그녀의 이야기를 VJ특공대가 소개한다.

 겨울철 최고의 별미인 포항 구룡포 과메기와 송대관디너쇼, 크리스마스 케이크, 인천 신포시장 채소 치킨, 부평빵집, 대현동 옷수선이 소개되는 ‘VJ특공대’는 12월 22일 오후 10시 KBS 2TV 방송.

[‘VJ특공대’ 12월 22일 금요일 방송정보]

< 송년 대목! 연말 특수 대작전 >

■ 송대관 송년 디너쇼 현장 <그랜드볼룸>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8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5층

■ 케이크 공장&판매점 <정항우케익 서면1호점>
부산진구 중앙대로 701 (부전동 255-11)

■ 과메기 <해풍수산>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병포길 110

■ 엘토르 원조 구룡포 과메기 전문점
포항시 북구 죽도동 47-8번지

< 인생 역전! '동네 가게' 성공기 >

■ 채소치킨 <신포야채치킨>
인천 중구 신포동 9-1

■ 타르트 <쉐라마르 제과점>
인천 부평구 산곡동 274

■ 옷 수선 <명품 APM 옷 수선>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145 9층 909호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