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에서는 ‘알로하! 하와이...제2부. 불의 신화를 찾아서, 빅아일랜드’편으로 지상 최후의 낙원, 하와이 사람들을 찾아간다.

‘세계테마기행’에서 전 세계인의 꿈의 여행지, 하와이로 떠난다. 하와이의 명소인 빅아일랜드, 마우나케아, 와이피오 계곡,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킬라우에아(Kīlauea) 활화산이 차례로 등장한다.

12월 26일 방송되는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알로하! 하와이...제2부. 불의 신화를 찾아서, 빅아일랜드’편으로 환상적인 풍경과 신나는 모험이 가득한 지상 최후의 낙원, 하와이 사람들을 찾아간다.

전 세계인의 꿈의 여행지, 하와이. 하와이 여행의 관문, 오아후를 시작으로 지구 탄생의 신비를 만날 수 있는, 빅아일랜드와 투명하게 빛나는 에메랄드빛 바다를 품은 마우이, 수백만 년 시간이 만든 신비한 절경이 가득한, 카우아이까지

환상적인 풍경과 신나는 모험이 가득한 지상 최후의 낙원, 하와이로 요리사 정창욱과 함께 떠난다.

세계테마기행 ‘알로하! 하와이...제2부. 불의 신화를 찾아서, 빅아일랜드’ 

하와이 제도 중 면적이 가장 큰 빅아일랜드(Big Island/Hawaii Island)는 대자연의 신비로운 매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섬이다. 특히 해저부터 솟은 높이가 세계에서 가장 높다는 마우나케아(Mauna Kea) 산이 선물하는 야경은 황홀하다. 해발 약 4,000m 정상에 올라 환상적인 일몰과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을 감상해 본다.

그리고 빅아일랜드에는 헬리콥터 투어가 있어 물과 불이 만들어낸 절경을 보다 가까이 마주할 수 있다. 하늘에서 바라본 와이피오 계곡(Waipio Valley)의 해안절벽은 감탄이 절로 나는데, 절벽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수백 미터 낙차의 폭포는 가히 장관이다.

무엇보다도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의 킬라우에아(Kīlauea) 활화산은 지구 탄생의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곳. 지금도 끊임없이 피어오르는 연기와 끓어오르는 붉은 용암을 보면, 하와이 사람들이 믿는 불의 여신 펠레(Pele)가 이곳에 산다는 말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진다.

4,000m 정상에서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이 소개되는 ‘세계테마기행-알로하! 하와이’는 12월 26일 오후 8시 50분 EBS 방송.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