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주연 영화 ‘역린’은 왕의 암살을 둘러싸고 살아야 하는 자, 죽여야 하는 자, 살려야 하는 자들의 엇갈린 운명의 24시가 시작된다!

[KBS 특선영화]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주연 영화 ‘역린’

제목 : 역린 (The Fatal Encounter, 2014)
감독 : 이재규
출연 :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장르 : 드라마 
정보 : 한국/135분/2014 .04.30 개봉
15세 관람가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역린’ 줄거리

인시(寅時) 정각(오전 3시)
 ‘과인은 사도세자의 아들이다.’ 정조 1년, 끊임없는 암살 위협에 시달리며 밤에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정조(현빈). 정조가 가장 신임하는 신하 상책(정재영)은 그의 곁을 밤낮으로 그림자처럼 지킨다.
 
 인시(寅時) 반각(오전 4시)
 날이 밝아오자 할마마마 정순왕후에게 아침 문안인사를 위해 대왕대비전으로 향하는 정조. 왕의 호위를 담당하는 금위영 대장 홍국영(박성웅)과 상책이 그의 뒤를 따른다.
 
 묘시(卯時) 정각(오전 5시)
 ‘주상이 다치면 내가 강녕하지 않아요.’ 노론 최고의 수장인 정순왕후(한지민)는 넌지시 자신의 야심을 밝히며 정조에게 경고한다.
 
 묘시(卯時) 반각(오전 6시)
 정조의 처소 존현각에는 세답방 나인 월혜(정은채)가 의복을 수거하기 위해 다녀가고, 정조의 어머니 혜경궁(김성령)이 찾아와 ‘지난 밤 꿈자리가 흉했다’며 아들의 안위를 걱정한다.
 
 진시(辰時) 육각(오전 8시 30분)
 한편 궐 밖, 조선 최고의 실력을 지닌 살수(조정석)는 오늘 밤 왕의 목을 따오라는 광백(조재현)의 암살 의뢰를 받게 되는데…
 
왕의 암살을 둘러싸고 살아야 하는 자, 죽여야 하는 자, 살려야 하는 자들의 엇갈린 운명의 24시가 시작된다!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역린’ 감상포인트

대한민국을 뒤흔들 최고의 멀티 캐스팅…
암살 위험 속에서도 강인함을 잃지 않는 젊은 왕 ‘정조’로 완벽 변신한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김성령, 박성웅, 정은채까지 명품 배우 총출동
 
 <역린>은 대한민국 명품 배우들이 모두 모인 환상의 멀티 캐스팅으로 단숨에 2014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2012년 <도둑들>, 2013년 <관상>에 버금가는 충무로 최고의 캐스팅은 이미 제작 단계부터 국내 언론과 영화 팬들의 폭발적인 기대를 받았다.
 
 사도세자의 아들로 암살 위협에 시달리면서도 강인함을 잃지 않는 젊은 왕 ‘정조’ 역은 현빈이 맡아 연기 인생 최초로 사극에 도전한다. 군 제대 후 스크린 복귀작으로 <역린>을 선택한 현빈은 정조에 관한 책을 읽고 검술, 활쏘기, 말타기 등 액션 연기에도 도전하며 캐릭터에 완전히 몰입해 이재규 감독을 비롯한 현장 스탭들이 “정조 그 자체”라고 찬사를 보낼 만큼 완벽한 연기를 선보였다. 정조를 가장 가까이에서 보필하며 왕의 서고를 관리하는 ‘상책’ 역은 <웰컴 투 동막골>, <강철중: 공공의 적 1-1>, <이끼> 등 뛰어난 캐릭터 몰입력과 연기력으로 스크린을 압도하는 배우 정재영이 맡았다.

정조를 암살해야 하는 조선 제일의 ‘살수’ 역은 <건축학개론>, <관상>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빛낸 배우 조정석이 맡았다. 어려서부터 잔혹한 킬러로 길러진 살수 역을 위해 조정석은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관객들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세 사람은 각각 살아야 하는 왕과 살려야 하는 자, 죽여야 하는 자의 중심에 서서 폭발적인 케미를 보여줬다.

또한 살수를 길러내는 비밀 살막의 주인 ‘광백’ 역에 연기파 배우 조재현, 궁의 최고 야심가 ‘정순왕후’ 역에 악역으로 새로운 연기 변신에 도전하는 배우 한지민, 아들 정조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혜경궁 홍씨’ 역에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김성령, 역모를 밝히기 위해 힘쓰는 금위영 대장 ‘홍국영’ 역에 <신세계>의 박성웅, 비밀을 품고 궁에 들어온 세답방 나인 ‘월혜’ 역에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의 정은채까지 캐스팅되어 이름만으로도 강렬한 존재감을 내뿜는 최고의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충무로를 대표하는 명품 배우들의 캐스팅만으로도 기대감을 높이는 <역린>은 2014년 대한민국을 뒤흔들 최고의 화제작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자료 및 사진=KBS 특선영화,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역린’ 포스터 및 스틸]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