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도경수(디오), 박신혜 주연의 영화 ‘형’은 두 형제의 일상생활을 완벽하게 묘사했다.

조정석, 도경수(디오), 박신혜 주연의 영화 ‘형’은 하루 아침에 앞이 깜깜해진 동생을 핑계로 15년동안 단 한번도 연락이 없던 뻔뻔한 형이 1년간 보호자 자격으로 가석방 된 고두식(조정석)과 동생 고두영(도경수, 디오)의 삶을 더 엉망진창으로 만드는 형제의 예측불허 동거를 그린다.

[KBS 특선영화 ‘형’] 조정석, 도경수(디오), 박신혜 ‘형’ – 1월 2일 오후 11시 10분

제목 : 영화 형(MY ANNOYING BROTHER, 2016)
감독 : 권수경
출연 : 조정석, 도경수(디오), 박신혜, 김강현, 지대한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개봉 : 2016.11.23
정보 : 110분/한국/12세 관람가

조정석, 도경수(디오), 박신혜 주연 영화 ‘형’ 줄거리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도경수 분)은 경기 도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사기전과 10범의 형 고두식(조정석 분)은 눈물의 석방 사기극을 펼친다. 하루 아침에 앞이 깜깜해진 동생을 핑계로 1년간 보호자 자격으로 가석방 된 두식. 15년 동안 단 한 번도 연락이 없던 뻔뻔한 형이 집으로 돌아오고 보호자 노릇은커녕 두영의 삶을 더 엉망진창으로 만드는데…. 남보다 못한 형제의 예측불허 동거가 시작된다.

조정석, 도경수(디오), 박신혜 영화 ‘형’ 감상포인트

“살다 보니까 니가 내 인생에 도움이 되는 날이 온다?” 뻔뻔한 사기꾼, 동생 핑계로 가석방의 기회를 물었다!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도경수)은 경기 도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사기전과 10범의 형 고두식(조정석)은 눈물의 석방 사기극을 펼친다!
 
“형은 개뿔, 제발 내 인생에서 꺼져!”  형이 돌아오고 인생이 더 깜깜해졌다!

영화 ‘형’은 두 형제의 일상생활을 완벽하게 묘사했다. 영화 속 조정석과 도경수는 실제 형제를 방불케 하는 말다툼과 몸싸움 등을 통해 공감대 가득한 웃음을 선사한다.

영화 ‘건축학개론’, ‘관상’에 이어 드라마 ‘질투의 화신’까지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현재 가장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팔방미인 조정석은 ‘형’을 통해 코믹 연기의 정석을 선보이고 있다.

조정석은 현란한 대사에 완벽한 연기력으로 두식의 사기 행각을 밉지 않게 그려낸다. 그룹 엑소(EXO)의 멤버이자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이어 영화 ‘카트’, ‘순정’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도경수는 갑작스러운 사고를 겪으며 미래가 보이지 않는 유도선수가 된 두영을 위해 강도 높은 트레이닝과 실제 유도 기술 훈련을 강행하는 열정을 보였다.
 
영화 ‘형’은 ‘7번방의 선물’의 유영아 작가가 시나리오를 완성했다. 유영아 작가는 3년 동안 ‘형’의 프리 프로덕션 단계부터 함께한 스태프다. 그녀는 두식, 두영의 캐릭터를 완성 시킬 당시 조정석·도경수의 케미스트리를 예상하며 뚜렷한 캐릭터 라이징에 힘썼다. 여기에 유영아 작가만이 할 수 있는 찰진 대사까지 더해져 풍성한 시나리오를 완성시켰다. 배우들은 유영아 작가의 대사 하나, 하나 완벽하게 소화하며 영화의 맛을 살렸다. 

[자료 및 사진=KBS 특선영화, 조정석, 도경수(디오), 박신혜 주연 영화 ‘형’ 포스터 및 스틸, 네이버 영화]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