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는 외국의 판사들이 국가 안보와 방위 사건을 듣지 못하도록하는 새로운 법안의 초안을 완성했다. 이는 전례없는 사건으로 마카오의 법무국 (Secretary Bureau)은 로이터 통신과의 회견에서 소니아 찬 (Sonia Chan)에 의해 2 월에 발표 된 이 초안 법안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이 수정안은 "국가의 주권, 안보 및 영토 보전과 같은 주요 이익의 배려" 때문에 필요하다고 말했다.

찬은 2 월에 개정안이 재판 절차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국가 및 국방에 관한 기밀 정보를 포함 할 수 있는 사건들로 지방 판사에게만 적용되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이전 포르투갈 식민지가 중국 통치로 돌아 갔던 1999 년에 시행 된 마카오 사법 기본법에 대한 제안 된 개정안의 일부로서 정부는 일정 절차없이 내부 절차가 완료되면 관련 법안을 입법 회의에 제출할 것이라고 대변인은 덧붙였다.

마카오의 일부 포르투갈 변호사들은 마카오의 미니 헌법 인 기본법을 위반하고 샌즈 차이나 (Sands China)와 MGM 차이나 (MGM China) 등 국제 도박 회사가있는 도시의 사법 독립을 약화 시켰다고 경고했다. 

"이것은 매우 우스꽝스럽고 매우 위험한 조치"라고이 문제의 민감성을 감안할 때 확인을 거부 한 합법적 인 정보원이 말했다. "사법 제도의 자율성에 대한 진정한 시도" 

최근 몇 년 동안 국방이나 안보와 관련한 마카오 사례는 많지 않았지만 일부는 마카오에서 포르투갈어를 구사하는 법률 실무자들을 단계적으로 폐지 할 수있는 광범위한 조치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영토의 49 명의 치안 판사 중 10 명은 현재 포르투갈 출신의 외국인 시민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카오의 변호사 협회 장인 호르헤 네 토 발렌 테 (Jorge Neto Valente)는 마카오의 공영 방송사 인 TDM에 따르면 "특정 유형의 범죄 재판을위한 특별 심판관을 구성하는 것은 나쁜 해결책"이라고 말했다. 

홍콩의 이웃 금융 허브와 마찬가지로 마카오는 자유 언론과 독립적 인 사법부와 같은 본토에서 허용되지 않는 일정한 자유를 허용하는 "한 국가, 두 시스템"체제 하에서 관리된다. 

두 곳 모두 외국 법관이 기본법의 일부로 사법 제도를 통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카오의 자치권은 베이징의 통치에 대한보다 깊은 반대가있는 이전 영국 식민지보다 더 빠른 속도로 부식되고 있다고 우려가 커지고있다.

최근 수십 년 간 마카오 인구의 65 만 명 중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이민했으며, 이는 대부분의 인구가 현지에서 태어난 홍콩보다 중국 본토와의 친밀감을 높여주었습니다. 

자유당 국회의원이자 정부 비평가 인 술루 수는 마카오의 지도자 인 페르난도 츄이 (Fernando Chui)에 대한 항의시 악화 된 불복종 혐의에 직면 해있다. 

마카오의 법률 회사 인 Rato, Ling, Lei & Cortes의 선임 파트너 인 Pedro Cortes는 금년도에 친척 입법회에서이 제안이 통과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안 된 최종판이 무엇이든이 유형의 법안을 통과시키는 것은 쉬울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