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아라비아 사막을 곁눈질 걸 으면서 후세인 칼리파 ( Hussain al-Khalifah) 씨는 자신이 발견 한 유물 사상 전례없는 유물을 가리켰다. 적갈색의 바위에 새겨진 낙타의 조각이다. 이 발견은 암벽이나 바위에 조각과 그림을 베푸는 록 아트의 진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기 할 수있다.

 낙타 조각은 북부 알자 우프 ( Al-Jouf ) 주 사막 따라 사유지에서 발견 된 약 2000 년 전의 것으로 추정된다. 수십 정도의 조각 중 일부는 침식이나 파괴 행위에 의해 손상하고있다.

 낙타 외에도 말과의 동물도 새겨 져 있으며, 사우디 아라비아의 사막에서 발견 된 다른 잠금 아트는 볼 수없는 고도의 기술이 엿 보인다. 이 조각은 아라비아 반도 ( Arabian Peninsula )의 고대 생활의 수수께끼를 해명하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이제 고고 학계에서는 "낙타의 땅 '으로 알려진 자 우프 주의 황량한 땅을 안내하면서 칼리파 씨는"이들은 예술적이고 창조적 인 작품이다 "고 말했다.

 2016 년과 2017 년에이 땅을 조사한 프랑스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합동 연구팀에 참여한 칼리파 씨는이 조각을 몇 년 전에 우연히 발견했다고한다.

 수세기에 걸쳐 '사막의 배'로 추앙 온 낙타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예술 작품의 모티브로 친숙한. 그러나 자 우프 주 조각은 다른 지역에서 발견 된 것과는 다르다.

 독일 막스 플랑크 인류 역사학 연구소 ( Max Planck Institute for the Science of Human History )의 마리아 구아닌 ( Maria Guagnin ) 씨는 "이 입체 조각은 자연주의와 규모라는 점에서 뛰어난 기술 를 보이고있다 ""선사 시대의 파퓰레이션 역학 (개체군 동태)과 문화 특성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바꿀 가능성이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