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북 CEO 인 마크 주커 버그 (Mark Zuckerberg)는  국회의원, 사용자, 광고주 및 투자자들의 압력에 직면 해  회사가 초래 한 혼란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전례없는 출연을 해야 할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 북은 과거에 의회에 변호사 또는 하위 임원을 파견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CNN 에 따르면 국회의원들의 주커 버그 (Zuckerberg)가 제기 한 의문이 제기 될 것으로 익명의 소식통이 전했다 . 상원 사법위원회와 상무위원회는 모두 CEO를 초청했으며 그가 어떤 청문회에 참석할 예정인지는 불분명합니다. 페이스 북은이 소식을 확인하지 않았고 상거래위원회의 대변인은 Recode에게 아무 것도 설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

지난 주 CNN과 의 인터뷰 에서 Zuckerberg는 회사가 "누가 가장 많은 지식을 갖게 될 것인가"를 보낼 것이며,이 레이블이 가장 잘 맞는 사람이 그 사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커 버그는 인터뷰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그의 대중 앞에서의 존재감이 높기 때문에 증언은 33 세의 이그제큐티브에게 큰 시험이 될 것입니다.

페이스 북이 과거 의회 의원들에게 최고 황동을 보내는 것을 피한 다른 이유가있다. 11 월에, 의회 진술에 대한 전문가 는 Quartz 에게 변호사가 상황의 세부 사항에 대해 경영진보다 지식이 풍부하고 회사를 유죄로 알리는 것을 피하는 데 더 숙련 될 것이라고 2016 년 선거에서 플랫폼에 간섭하는 러시아 청문회를 앞두고 Quartz에게 말했다 . 주커 버그 (Zuckerberg) 나 셰릴 샌드버그 (Sheryl Sandberg)의 나쁜 상영 위험도 PR 악몽이 될 것입니다. 주커 버그를 만나야한다는 압력이 티핑 포인트에 다다 랐다. 그가 나타나지 않는 것은 그의 질문에 대한 비틀 거리기보다 더 나쁠 수있다.

상원 법사위원회 는 또한 구글 CEO 인 Sundar Pichai와 Twitter 책임자 Jack Dorsey에게 증언을 요청했으며 Zuckerberg의 결정은 반드시 다른 두 임원들에게 그들의 얼굴을 보여 주도록 압박 할 것입니다.

한편, 주커 버그 (Zuckerberg)는 3 번이나 초청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영국 언론 및 디지털 관련위원회 앞에서 증언하기를 거부했다. 위원회의 책임자 인 Damian Collins 는 "절대적으로 놀라운 것"이라고 말했다.

주 커 버그 (Zuckerberg)의 영국 국회의원에 대한 미국의 요청에 대한 각주는 각국이 해당 회사를 대표하는 시장의 차이를 반영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다른 어떤 영역보다 회사에 더 많은 수익을 생성 지금까지 . 그리고 미국에서 규제의 위협은 페이스 북에서 특히 두렵다. 이미 페이스 북은 유럽에서 더 엄격한 규칙을 갖고있다.

페이스 북의 사업은 그 스캔들 로 타격을 입었고 증언의 소식은 몇 가지 우려를 불식시켰다.

"이것은 Zuckerberg와 그의 팀이 의회 앞에서 즐거운 경험이되는 것은 아니지만 페이스 북이 공산 반란이 케임브리지 데이터 유출로 인해 계속 커지면서 Beltway로 향하는 데 필요한 현명한 전략적 단계이다. 회사의 14 년 역사에서 가장 어두운 장. "Daniel Ives, GBH Insights의 애널리스트는 투자자에게 메모를 썼다.

미국에서는 페이스 북이 연방 통상위원회 (Federal Trade Commission)에의해 조사 중이기 때문에 엄청난 벌금이 부과 될 수 있으며 매사추세츠와 뉴욕의 변호사 일반의 조사에 직면 해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