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8K 해상도+AR+VR 지원 헤드셋 개발 중
상태바
애플, 8K 해상도+AR+VR 지원 헤드셋 개발 중
  • 오준석 기자
  • 승인 2018.04.3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모두 지원하는 초고해상도 무선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IT전문매체 씨넷의 보도에 따르면, 코드명 T288인 이 헤드셋은 2020년에 출시될 전망이다.

블룸버그통신은 지난해 애플이 2020년 출시 목표로 AR기술 기반 헤드셋을 개발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애플 헤드셋에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칩 프로세서와 새로운 운영체제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씨넷에 따르면 이 헤드셋은 AR과 VR이 결합된 것으로, 현재의 VR 제품들처럼 불투명한 헤드셋에 카메라를 탑재해 실세계를 보는 방법부터 투명도를 전환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것까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없이 작동한다. 또한, 씨넷은 이 헤드셋이 무려 눈 한쪽에 8K 해상도를 제공하리라고 전했다. 

올해 초 CES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8K TV를 선보였지만 아직 시장에 출시되지 않았다. 아직 8K 해상도의 헤드셋을 출시한 기업도 없다. 

하지만 씨넷은 이 비밀 프로젝트가 아직 초기 단계로 향후 계획은 변경되거나 폐기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했다.

오준석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305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