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가면 좋다! 짜릿한 물놀이, 정남진장흥물축제-봉화은어축제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펜션]
상태바
지금가면 좋다! 짜릿한 물놀이, 정남진장흥물축제-봉화은어축제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펜션]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9.07.3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이다.

지금가면 좋다. 여름휴가도 이번주가 절정이다. 특별한 휴가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다면 전라도와 경상도를 대표하는 ‘물’을 테마로한 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정남진장흥물축제와 봉화은어축제를 소개한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이며 봉화은어축제는 산과 나무가 많고, 물과 공기가 좋은 봉화에서 한여름을 제대로 즐길 만한 축제이다.

 정남진장흥물축제와 봉화은어축제를 연계하여 전남 장흥의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펜션과 경북 봉화의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숙소펜션을 소개한다.

정남진장흥물축제,  ‘물’이라는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이 연결
[정남진장흥물축제] 행사기간 : 2019.07.26(금)~2019.08.01(목)
행사장소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장흥로 탐진강 및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정남진장흥물축제는 보성녹차밭, 벌교꼬막, 장흥 한우삼합과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강진청자를 한꺼번에 즐길수 있는 호남의 남도여행지로 추천할만 하다.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이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 푸른 자연 못지 않게 깨끗하고 바른 지역의 이미지를 안팎에 알림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목적을 두고 시작하였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은 연결되며 밤낮 계속되는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의 의미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 및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어 장흥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남진장흥물축제 주변 장흥 가볼만한 곳은 탐진강 생태습지원, 천관산 억새제, 장흥 정남진 편백나무숲 우드랜드, 정남진전망대, 동학농민혁명기념관, 유치 자연휴양림, 수문해수욕장,  정남진전망대 등이 있다.

장흥맛집은 수인관 육류, 설성식당 한정식, 명희네 한식, 분홍나루카페,디저트, 청자골종가집한정식, 갯마을횟집생선회, 끄니걱정 한식, 3대곰탕곰탕,설렁탕, 신가네한식, 한사랑한우식당, 바다하우스생선회, 신녹원관한식, 시루와콩두부요리, 싱싱회마을생선회, 병영연탄불고기한식이 유명하다.

장흥과 주변의 나주, 강진, 완도의 숙박숙소, 펜션은 하늘빛 수목원, 진송관광호텔,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스파리조트 안단테, 옥섬워터파크, 정남진해양낚시공원, 갯마을펜션, 고센펜션, 로뎀나무펜션, 중흥골드스파&리조트, 고택 산에는 꽃이피네, 수완펜션, 리베라관광펜션, 자연드림캠핑&글램핑, 완도수목원펜션, 갯바람펜션, 보성녹차리조트등이 있다.

봉화은어축제는 맑고 시원한 내성천에 뛰어들어 은어와 한 판 승부를 벌이고, 뗏목타기와 래프팅, 수상줄다리기 등을 즐기면서 한바탕 웃음으로 더위를 밀어낼수 있다.

봉화은어축제, 산과 나무가 많고, 물과 공기가 좋은 자연축제
행사기간 : 2019.07.27(토)~2019.08.04(일)
행사장소 : 경북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일대 봉화은어축제 행사장

봉화은어축제는 산과 나무가 많고, 물과 공기가 좋은 봉화에서 한여름을 제대로 즐길 만한 축제이다. 봉화은어축제는 맑고 시원한 내성천에 뛰어들어 은어와 한 판 승부를 벌이고, 뗏목타기와 래프팅, 수상줄다리기 등을 즐기면서 한바탕 웃음으로 더위를 밀어낼수 있다.

봉화는 봉화송이축제로도 유명한 가는곳 마다 물이요 산이다. 청량산·소백산·문수산·청옥산 등이 어우러져 안개나 구름이라도 바람에 실려 오고가면 신선이 된듯하다.

봉화은어축제의 행사내용은 은어 반두 잡이와 맨손 잡이, 은어물난장놀이터, 내성천 워터워, 어린이 물놀이장, 아르고체험과 산촌 체험이라 할 수 있는 가재잡기, 다슬기잡기, 천체관측 체험이 있다.

특히, 은어 반두잡이와 맨손잡이, 야간 반두잡이, 은어 구이체험은 도시민들의 눈과 귀와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대자연 속에서의 독특한 체험을 선사한다.

봉화은어축제 연계관광지로 가볼만한 곳은 금강송(춘양목)군락지, 각화산, 감의산,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반야계곡,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분천역 산타마을, 청량산, 청량사등이 유명하다.

봉화맛집은 청기와식당, 청봉숯불구이, 명산가든(송이), 고향집식당, 강변식당, 빵심이바베큐, 산들내식당 한식, 용두식당 한식, 일월식당 중식당, 봉화 한약우프라자, 애플빈커피 카페, 인하원 한식, 솔봉이 한식, 청봉 숯불구이 돼지고기구이, 부석사식당, 자미가 한식 등이 유명하다.

봉화 숙박숙소, 펜션과 주변의 울진, 삼척 숙박숙소 펜션은 강변전원마을펜션, 청옥산자연휴양림캠핑장,  솔바람 펜션, 더온새미로, 봉화황토테마파크, 비브릿지풀빌라펜션, 곰스크, 홀리가든,  오렌지꽃향기는바람, 머털도사펜션, 봉화황토펜션, 봉화황토테마파크등을 많아 찾는다. 

[자료 및 사진=한국관광공사, 장흥군, 봉화군]

서지연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5006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