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월드투데이= 신다영 기자] 전날 30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의사요한'에서는 차요한(지성 분)이 혼자 창고에서 쓰러진 모습이 전파를 탔다.

30일에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극본 김지운/연출 조수원, 김영환/제작 KPJ) 13회에서 차요한(지성)은 기석(윤찬영)이 폭행당한 현장에서 기름 묻은 흙을 발견, 기석이 노카디아증(면역저하자에서 주로 발생하는 폐의 급성 또는 만성 화농성 감염)일 거라고 진단했다.

창고에서 나와 계단을 내려가던 중 또 다시 이명과 함께 어지럼증을 느꼈고 이내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있는 모습으로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채은정(신동미)이 한세병원 홈페이지 게시판에 차요한이 통증을 못 느끼는 선천성 무통각증 환자라는 것을 폭로한데 이어, 기사까지 제보하면서 위기감이 몰아졌다.

차요한이 원장 강이문(엄효섭)이 소집한 긴급회의에서 사실 여부를 묻는 질문에 덤덤하게 사실임을 밝혀 교수들을 충격에 술렁이게 한 것.

기가 막힌다는 듯 쏘아붙이는 권석(정재성)에게 차요한은 “관찰할수록 더 보이고, 집착할수록 더 들렸습니다. 느낄 순 없어도 환자의 호소가 저를 떠난 적이 없습니다”라고 환자의 고통에 공감하며 살아온, 진심 담긴 호소를 쏟아냈다.

그런가운데 병원 게시판에 차요한이 CIPA 환자라는 것이 올라왔다.

글을 본 이유준(황희 분)은 "진짜입니까? 차교수님 무통각증 환자인거?"라고 물었다.

강시영은 급하게 차요한에게 향했다.

차요한은 울며 말을 잇지 못하는 강시영에 "어젯밤에 손석기 검사가 찾아왔다 내 병을 알고 있었다. 언젠가 이런 날이 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해왔다. 괜찮다"라며 위로했다.

제작진은 “13회 엔딩에서 머리에 피를 흘린 채로 정신을 잃고 쓰러진 차요한이 얼마나 다쳤는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라며 “과연 차요한의 상태는 어느 정도일지, 이후에 차요한은 어떻게 됐을지 31일 방송분을 눈여겨 봐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