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어르신 무료 안(眼)검진과 백내장 수술비 지원
상태바
담양군, 어르신 무료 안(眼)검진과 백내장 수술비 지원
  • 김병훈 기자
  • 승인 2014.01.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투데이 김병훈 기자]
지난 3일 담양우리안과의원과 협약, 무료 안(眼)검진과 백내장 수술비 지원

담양군이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 노인 안검진과 백내장 수술지원사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는 2007년부터 시작된 '밝은 눈 찾아주기 사업'은 60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안검진과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지난 3일 담양우리안과의원과 협약을 통해 더욱더 활발하게 추진된다고 밝혔다.

밝은 눈 찾아주기 사업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밀 안 검진을 실시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 치료해 실명예방과 함께 눈 건강을 책임져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1250명(1982안)에 대해 수술을 완료 건강하고 밝은 시력을 찾아줬으며, 지난 2013년에는 유소견자와 안과에서 백내장으로 판정받은 어르신들의 신청을 받아 107명(181안)에 대해 수술을 승인 101명(161안)의 시력회복에 큰 도움을 줬다.

군 관계자는 "7년에 걸쳐 추진해 온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널리 알려져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큰 힘이 됐다"며 "지속적으로 무료 안검진과 백내장 수술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눈으로 편안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병훈 기자    fe1337@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61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