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우 의원, ‘2019자랑스런대한국민大賞’ 수상 (사진제공=서울특별시의회)

[서울=월드투데이] 권윤희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김 경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2)이 지난 24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시상식에서 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국민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스포츠, 기업경영, 자치행정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 데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언론과 협회, 대학, 기관 및 각종 시민단체 등에서 추천을 받으며 입법, 상임위 활동, 정책 등 의정활동 전반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김경우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사회적 취약계층과 청소년 복지에 관심을 갖고 장애인, 노인, 저소득층, 위기청소년 등 우리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계층에 대한 목소리가 서울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사회적 취약계층 및 아동·청소년의 복지 향상에 더욱 힘쓰라는 격려의 의미로 새기고, 서울시민의 대표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지역주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쓸모 있는 정책을 만들고, 서울시민이라며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보편복지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