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인피니트·로켓펀치 '울림' 악플러 벌금형…"정기적 법적 대응 할 것" [전문]
상태바
러블리즈·인피니트·로켓펀치 '울림' 악플러 벌금형…"정기적 법적 대응 할 것" [전문]
  • 송효진 기자
  • 승인 2019.11.2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블리즈, 로켓펀치, 인피니트, 골든차일드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러블리즈, 로켓펀치,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왼쪽 위부터 시계순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서울=월드투데이] 송효진 기자 = 울림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러블리즈, 인피니트, 골든차일드, 로켓펀치를 비방한 악플러들이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울림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온라인상에서 소속 아티스트들을 향한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인 비방, 성희롱, 명예훼손 게시물 등 무분별한 악플 및 악플러의 행위가 더는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해 지난해 12월 28일을 시작으로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체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들의 제보를 통해 수집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악성루머 및 명예훼손 게시물들에 대한 게시자 및 유포자, 악플러를 고소했고, 최근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고 알렸다.

또한 "당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료 수집과 모니터링을 통하여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악의적인 비방 행위가 발견됐을 경우, 증거 자료 확보 후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 모든 행위에 대한 게시자와 유포자들에게 합의나 선처는 절대 없다"고 강경한 입장을 전했다.

 

다음은 울림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울림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온라인상에서 소속 아티스트들을 향한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인 비방, 성희롱, 명예훼손 게시물 등 무분별한 악플 및 악플러의 행위가 더는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 지난해 12월 28일을 시작으로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체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들의 제보를 통해 수집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악성루머 및 명예훼손 게시물들에 대한 게시자 및 유포자, 악플러를 고소했고, 최근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당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료 수집과 모니터링을 통하여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악의적인 비방 행위가 발견됐을 경우, 증거 자료 확보 후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행위에 대한 게시자와 유포자들에게 합의나 선처는 절대 없음을 강력히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송효진 기자    shj@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19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