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법 신속 처리

[서울=월드투데이] 김우정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6일 당정 협의를 열고 내년도 예산안에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단속 강화 등을 위한 예산을 대폭 증액하고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와 관련된 계류 법안들을 신속히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정 협의 후 브리핑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 단속 카메라와 신호등 설치를 위해 2020년도 정부 예산안에 1000억원 규모의 예산을 증액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스쿨존에 무인카메라 8800대, 신호등 1만 1260개를 3년간 순차적으로 설치하기로 했다"며 "카메라 설치가 부적합한 지역은 과속방지턱 등 도로안전 시설을 확충할 것"이라며 전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또 "민식이법, 하준이법, 해인이법, 한음이법, 태호·유찬이법 등 안타깝게 희생된 아이들의 이름을 딴 법 개정안들이 발의돼 있다"며 "당정은 사고로부터 아이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계류 법안을 신속 처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언급한 민식이법이 지난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지만 멈출 수 없다"며 "다른 정당들에 오는 28일 법안소위에서 해인이법, 한음이법, 태호·유찬이법을 모두 처리하도록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