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SBS)

[서울=월드투데이] 송효진 기자 = 가수 이은하가 쿠싱증후군을 앓았던 이야기를 전했다.

16일 오전 방송된 SBS 시사교양 ‘좋은아침’에 이은하가 출연해 건강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이은하는 쿠싱증후군 투병 중 6개월만에 체중이 20kg이나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은하는 “50대 갱년기가 오고 갑자기 아파서 병원에 실려 갔다”며 “갑자기 아파서 병원에 가게 되면 스테로이드를 맞게 된다. 스테로이드를 맞다 보니까 (쿠싱증후군이 와) 거의 6개월 만에 부작용으로 바로 20kg이 찌더라”고 밝혔다.

쿠싱증후군으로 93.9kg까지 증가했다고 밝힌 이은하는 최근 15kg을 감량했다. 그러나 신체나이 70대라는 진단을 받았다. 이은하는 “운동을 안 하고 음식 조절만 했는데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지방공연에 갈 때 틈틈이 걷는다”며 “걸으면서 식물성 단백질을 챙겨 먹는 걸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은하가 앓은 쿠싱증후군은 뇌하수체 이상으로 스테로이드 호르몬의 일종인 코르티솔의 과다 분비로 생기는 질환이다.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8배 정도 더 많이 발생하고, 30~40대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쿠싱증후군의 대표 증상은 살이 찌는 것이라 비만과 착각하기 쉽다. 그러나 비만과 다르게 얼굴, 목, 허리 등 특정 부위에 살이 찐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